남원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지원

작성일 : 2021-02-18 11:54 수정일 : 2021-02-18 13:3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남원시는 올해부터 임산부에게 태아와 산모의 건강을 위해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를 지원하는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은 남원시에 주민등록을 둔 임산부 또는 출산 전후 1년 이내 산모이며, 1년동안 최대 480,000원(본인부담금 96,000원)의 친환경 인증을 받은 농산물, 축산물, 가공식품 등의 포함된 꾸러미를 지원받는다.

1회 공급 한도금액은 30,000원 이상 100,000원 이하며 (12개월, 6회 이내), 선택형이든 완성형이든 꾸러미 구성 중 농산물 비중이 50%이상으로 공급한다.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공급업체는 공모 절차를 걸쳐 남원 원협으로 선정되었으며 시와 공급계약을 체결, 주문 결재 시스템 구축, 꾸러미 상품 구성을 완료했으며 배송일은 매주 화요일이다.

대상자들은 임산부 친환경농산물 쇼핑몰(www.ecoemall.com)에서 신청하거나 온라인 신청이 어려울 경우 신청서와 임신·출산 증빙서류(임신·출산확인서, 산모수첩 등)를 읍면동 주민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남원시 원예산업과장은 이번 시범사업으로 “우리 지역에서 생산된 친환경 농산물을 공급해 임산부와 신생아의 건강을 챙기고 친환경 농산물의 안정적 판로 확보를 통해 친환경농업 확산은 물론 소비촉진에도 최선을 다할 것”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원시 #임산부 #친환경 #농산물 #꾸러미 #친환경농산물꾸러미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