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매 걱정 없는 정읍, 치매안심센터로 오세요

- 오는 8일부터 60세 이상 시민 대상‘치매 예방 교실’ 운영 -

작성일 : 2021-03-05 12:07 수정일 : 2021-03-05 13:3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정읍시 치매안심센터는 오는 8일부터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치매 예방 교실’을 운영한다.
 

자료사진 - 지난해 운영한 정읍시 치매예방교실


‘치매 예방 교실’은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 조치 방침에 따라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감염 예방 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며 운영될 예정이다.

운영은 치매 검사 결과 정상으로 진단된 60세 이상 시민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주 2회 오전반, 오후반으로 구성된다.

주요 내용은 인지 활동과 미술 활동, 원예 활동, 공예 활동, 놀이 활동 등으로 전문적인 커리큘럼을 통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제공하여 인지능력 향상과 유지에 도움을 줄 계획이다.

특히, 프로그램 시작 전과 후에 주관적 기억감퇴 및 노인 우울척도를 평가하여 인지기능 향상과 노인 우울증이 함께 개선될 수 있도록 운영될 방침이다.

시 관계자는“치매 예방 교실은 다양하고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통해 치매를 예방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며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한편, 정읍시 치매안심센터는 치매 예방 교실 외에도 치매 무료검진과 치매 환자 쉼터 운영, 치매 치료비 지원, 조호 물품 제공, 배회 가능 어르신 인식표 발급, 가족 지원사업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프로그램 참여를 희망하는 대상자는 정읍시 치매안심센터(063-539-6962)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읍 #치매예방교실 #치매 #치매안심센터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