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생활민원기동처리반, 홀로어르신 집수리 봉사로 사랑나눔 실천

- 지난 29일 고수면 청계마을 독거어르신 집을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 진행 -

작성일 : 2021-03-31 08:57 수정일 : 2021-03-31 09:3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고창군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이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65세 이상 독거노인 등을 대상으로 사회 취약계층의 생활 속 작은 불편을 직접 찾아가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이 지난 29일 고수면 독거어르신 집을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생활민원기동처리반은 지난 29일 고수면 청계마을 독거어르신 집을 찾아 집수리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금방이라도 부서져 내릴 듯한 흙집에 벽지가 찢기고 곰팡이가 피는 등 어르신의 건강을 위협하는 상황이었다. 또 주변 대나무 숲 등이 정비되지 않으면서 야생동물의 공격에도 취약했다.

이에 고창군청 관련부서 직원들과 고창군 여성단체협의회, 고수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주민자치위원회 등이 울력에 나섰다.

어르신 주거지를 청소하고 집안 도배·장판을 비롯해 수도관 정비, 전등 교체, 마당 포장 등 집수리에 구슬땀을 흘렸다.

또 선운사 농협과 고창군 농가 주부모임의 이불과 생필품 지원. 고창 종합장식(서경찬)에서 장판을 기부해주는 등 모두가 한마음 한뜻으로 흔쾌히 참여했다.

유기상 고창군수는 “작은 힘이 하나 둘 모여 홀로 어르신이 보다 더 쾌적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생활할 수 있게 되어 뿌듯하다"라며 “앞으로도 고창이라는 울타리 안에서 모든 군민이 함께 행복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창군 #생활민원기동처리반 #홀로어르신 #독거어르신 #집수리봉사 #사랑나눔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