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공공실버주택 준공... 주거와 여가, 건강, 복지를 한번에

- 내달 1일부터 입주 시작...고령 어르신 생활 기반 마련 -

작성일 : 2021-04-30 08:59 수정일 : 2021-04-30 09:5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정읍시의 어르신들이 주거와 여가, 건강, 복지 걱정 없이 편안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반인 공공실버주택이 준공되었다.

시는 연지동 258-1번지 일원 고령자의 주거 안정과 복지 증진을 목적으로 공공실버주택을 준공했다고 밝혔다.

 

정읍시 공공실버주택 준공식


입주는 입주는 오는 5월 1일부터 시작되며, 정읍시에 주민등록이 등재된 만 65세 이상 저소득층 어르신이 대상이다.

저소득 고령자의 생활환경을 고려해 세대 내 편의시설과 저층부에 사회복지시설이 함께 들어선다.

공공실버주택은 지난 2017년 국토교통부 주관 공모사업에 선정되어 사업비 151억 원(국비 107억, 시비 44억)이 투입됐으며 지하 1층, 지상 11층, 연면적 7,821㎡ 규모로 조성됐다.

건물은 고령 입주자를 배려해 설계 당시부터 건물 전체 문턱을 없애는 등 실버주택의 기능을 최대한 높였다.

또 에너지효율을 높인 설계로 어르신들의 냉난방비 걱정을 줄였고, 고령 어르신들의 건강을 고려해 친환경 건축재를 사용했다.

지하층에는 주차장이 조성됐고, 1층은 실버복지관, 2층부터 11층까지는 전용면적 26㎡ 규모의 주택 88세대가 건립됐다.

특히, 지상 1층 복지관은 공동식당과 물리치료실, 문화센터, 취미활동실 등을 한데 모아 어르신들이 다양한 복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유진섭 시장은 “공공실버주택은 고령사회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쾌적한 주거환경과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어르신들의 복합적인 필요를 충족할 수 있는 맞춤형 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읍시 #공공실버주택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