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삼봉사회복지관 개관... 지역복지 서비스 본격화

- 맞춤형 으뜸복지 서비스 제공 -

작성일 : 2021-05-04 09:41 수정일 : 2021-05-04 10:2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완주군 삼례 삼봉지구에 주민을 위한 삼봉사회복지관이 문을 열었다.

지난 3일 군은 삼례 삼봉지구 LH아파트에서 삼봉사회복지관 개관식을 개최하고 지역복지 서비스의 시작을 알렸다.

 

삼봉사회복지관 개관식


삼봉사회복지관은 군과 한국토지주택공사 전북지역본부가 지역주민을 위한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20년간 무상으로 사회복지관을 운영하도록 협약을 체결해 문을 열게 됐다.

이번에 개관한 복지관에는 프로그램실, 식당, 상담실 등이 설치됐으며 운영은 완주군 사회복지협의회가 올해 12월 말까지 시범운영한다.

향후 삼봉LH아파트 입주민과 인근지역 주민들의 복지증진을 위한 중추적인 역할을 할 삼봉사회복지관은 완주지역자활센터, 건강가정다문화센터, 이동사회복지관 등 사회서비스 제공기관 간 협력을 통해 사례발굴, 서비스 연계, 교육문화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한다.

특히, 6일부터 본격적인 프로그램 운영에 들어가며 마스크 착용 등 생활 속 거리두기 지침 준수가 가능한 범위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된다.

이중하 군 사회복지협의회 회장은 “앞으로 이곳에서 지역주민을 위한 다양한 사회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며 “지역주민의 욕구를 반영한 실질적인 사업을 펼쳐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박성일 군수는 기념축사를 통해 “삼봉사회복지관이 마음을 나누는 공동체의 공간이 되기를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지역주민의 다양한 복지서비스 욕구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내실있는 복지정책으로 맞춤형 으뜸복지를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날 개관식에는 박성일 완주군수, 김재천 완주군의회 의장, 이중하 사회복지협의회장을 비롯한 관계자 20여 명이 참석했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약식으로 진행됐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완주군 #삼봉사회복지관 #지역복지서비스 #맞춤형복지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