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초등학생 대상 건강한 돌봄놀이터 운영

- 오는 7월까지 드림케어지역아동센터 학생 대상 -

작성일 : 2021-05-07 09:57 수정일 : 2021-05-07 10:3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건강한 돌봄놀이터를 운영한다.

군은 지난 6일 드림케어지역아동센터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건강한 돌봄 놀이터'를 오는 7월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건강한 돌봄 놀이터


건강한 돌봄 놀이터는 초등학교 저학년을 대상으로 소아 비만 예방을 위하여 운영하는 아동 비만 예방관리 사업이다.

이 사업은 영양·식생활 교육 및 놀이형 신체활동 등의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올해는 드림케어지역아동센터를 사업대상자로 선정해 추진한다.

프로그램은 매주 줄놀이, 손수건놀이, 공놀이, 뉴스포츠 등 다양한 놀이형 신체활동과 건강한 식생활교육, 요리체험 등 아동들의 눈높이에 맞는 다양한 내용으로 진행되며 코로나19 시기에 자칫 소홀할 수 있는 건강관리를 중점 적으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기 위해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를 철저히 준수하여 추진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발생 상황에 따라 유동성 있게 운영한다.

센터 관계자는 “그동안 코로나19로 신체 활동을 많이 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렇게 흥미롭고 다양한 건강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어 아이들에게 좋은 기회가 됐다."라고 전했다.

한편, 군은 상반기 지역아동센터 참여 신청 호응에 힘입어 하반기에도 참여기관을 모집·선정할 계획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초등학생 #건강한돌봄놀이터 #돌봄놀이터 #드림케어지역아동센터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