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건강증진센터, 군민 건강지킴이 '역할 톡톡'

- 운동기구 7대 확충, 코로나로 층별 30명에 한정해 무료 운영 -

작성일 : 2021-05-10 09:32 수정일 : 2021-05-10 10:1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순창군 건강증진센터가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개관과 재개관을 반복했지만 군민들의 건강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해내고 있다.
 

순창군 건강증진센터


순창군은 10일 지난해 건강증진센터를 이용한 군민이 27,780명이라고 밝혔다.

지난해 센터 이용자인 자영업자부터 전문직, 학생 등 다양한 계층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에서 청결도와 친절도 측면에서 대다수가 긍정적으로 응답했고, 이용 후 체력이 좋아졌다고 응답한 사람 또한 전체 87%를 차지해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고 밝혔다.

특히 군은 설문조사를 토대로 나온 노후 운동기구 교체 및 치닝디핑 등 신규 운동기구 확대, 인바디 측정기구 확충 등의 요구사항 또한 적극 반영해 이달 운동기구 새롭게 교체하거나 구입했다.

지난 2월 재개관한 건강증진센터에는 매일 건강을 챙기기 위해 방문하는 군민들로 운동 열기가 뜨겁다.

현재 건강증진센터는 1층 어르신 헬스클럽과 2층 일반인 헬스클럽, 3층 프로그램실을 운영하고 있으며, 러닝머신 등 40종 90대의 운동기구를 보유하고 있다.

3층 프로그램실에서는 유소년 댄스교실과 파워 에어로빅, 어르신 실버체조, 요가 등 다양한 프로그램도 운영되고 있다.

군은 코로나19 상황임을 감안해 층별 제한인원을 30명으로 한정하고 샤워실 운영을 안하는 등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고 있다. 또 낮 12시부터 오후 1시까지 방역타임도 운영해 매일 실내 일제소독을 진행하는 등 방역수칙 준수에도 열중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매일 규칙적인 운동이야말로 신체와 정신을 건강하게 하는 동시에 의료비를 아낄 수 있는 길”이라며 “군민들이 양질의 건강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시설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건강증진센터(063-650-5256, 5257)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건강증진센터 #건강지킴이 #핼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