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시설 전국 평가 최우수 등급 기관 선정

-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서 3년 마다 평가 -

작성일 : 2021-05-12 09:04 수정일 : 2021-05-12 11:2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무주장애인종합복지관이 사회복지시설 전국 평가에서 최우수등급 기관으로 선정됐다.
 

무주종합사회복지관


군은 지난 11일 최근 발표된 '2020년도 사회복지시설 전국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고 밝혔다.

이번에 발표된 사회복지시설 평가는 보건복지부와 사회보장정보원에서 3년마다 실시하며 3년간의 복지관 운영 및 서비스 품질 등을 평가하는 것이다.

무주장애인복지관은 시설 및 환경, 재정 및 조직 운영, 프로그램 및 서비스, 이용자의 권리, 지역사회관계, 시설 운영 전반 등 6개의 영역 모든 부분에서 최고 등급인 ‘A’를 받았다.

특히 프로그램의 체계적인 관리, 지역사회 네트워크 노력 및 관리 우수, 이용인 특성을 고려한 정보제공과 이용자의 자기 결정권을 존중한 것 등이 주요했던 것으로 알려졌다.

이홍교 관장은 "무주군 거주 장애인의 욕구를 반영한 복지서비스 개발과 이용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큰 성과를 거뒀다"라며 "향후에도 장애인과 그 가족의 욕구를 반영한 프로그램 개발과 제공으로 복지 체감도를 향상시키도록 힘쓰겠다"라고 의지를 표명했다.

군 관계자는 "무주군 재가 장애인들의 복지 향상을 위해 무주장애인종합복지관 관장님을 비롯한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현장에서 노력한 결과가 결실을 맺어서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라며 "장애인들이 행복하고 편안한 무주군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무주장애인종합복지관은 故 정기용 건축가의 자연과 환경의 조화를 추구한 건축물로 2005년 무주군에서 설립 후 사회복지법인 삼동회가 위탁 · 운영하고 있으며 무주군 재가 장애인들의 사회통합, 복지향상 및 자립을 위해 사회복지사, 작업치료사, 언어치료사 등 장애인 복지전문 인력 20명이 종사하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무주장애인종합복지관 #사회복지시설 #최우수등급 #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