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중장년 여성을 위한 치유프로그램 '생애사 쓰기' 진행

- 8월 2일까지 ‘나를 성장시키는 생애사 쓰기’ 교육 -

작성일 : 2021-05-13 10:18 수정일 : 2021-05-13 11:0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익산시가 중장년 여성들이 삶을 돌아보고 마음을 치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을 마련했다.

시는 지난 12일 중장년 여성들을 대상으로‘나를 성장시키는 생애사 쓰기’교육을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지역 지방보조금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익산 여성의 전화에서 추진하고 있으며 지난 10일부터 오는 8월 2일까지 매주 월요일 오전 10시부터 12시, 총 12회기 동안 진행된다.

이번‘나를 성장시키는 생애사 쓰기’는 타인을 돌보는 삶을 요구받은 중장년 여성에게 자신의 기억과 생각·꿈을 풀어내는 장을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교육은 박병윤 시인의 ‘일상의 삶이 시가 되다’ 강좌를 시작으로 정숙인 소설가의 교육으로 진행된다.

특히 정숙인 소설가가 강사로 참여해 유년기와 청년기·장년기·노년기에 대한 생애사 쓰기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 이후에는 교육생들 간 소모임을 통해 글쓰기와 인터뷰로 나의 삶뿐만 아니라 내 동료의 삶에 대해 알아볼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되어 있다.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여성에게 가해지는 폭력과 차별 등의 문제들을 드러내며 자신을 치유하고 성장하는 시간을 갖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이번 활동으로 개인의 삶이 동시대 역사 흐름과 맥을 같이 하고 있음을 찾아내고 글쓰기를 함으로써 자존감을 향상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교육에 관한 구체적인 문의는 익산 여성의 전화 857-8163로 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익산시 #치유프로그램 #나를성장시키느생애사쓰기 #생애사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