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재난지원금 핀셋지원... 다자녀가구 50만원 추가지원

- 오는 17일부터 6월 4일까지 신청 -

작성일 : 2021-05-13 14:16 수정일 : 2021-05-13 15:0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군산시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소득감소로 한시생계지원을 받는 다자녀가구에 50만 원을 추가로 지원하기로 했다.

 

시는 상대적으로 가구원 수가 많은 한시생계지원 대상 다자녀가구 가계에 다소나마 보탬을 주기 위해 추가로 지원하는 군산형 핀셋지원을 결정했다고 밝혔다.

한시 생계지원 다자녀 추가지원을 받기 위해서는 반드시 한시 생계지원 대상이어야 하며, 이는 오는 6월 말에 결정된다.

신청대상은 신청일 기준, 신청자와 자녀들의 주민등록 주소가 모두 군산시로 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올해 정부 4차 재난지원금인 한시 생계지원금을 받는 다자녀가구 중 신청자의 자녀가 만 18세(2002.1.1. 이후 출생) 이하 3명 이상인 가구면 된다.

신청 기간은 오는 17일부터 6월 4일까지로, 신청자가 주소지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서 한시 생계지원을 신청할 때 한시 생계지원금 다자녀가구 추가지원을 함께 신청하면 된다.

필요서류는 신청자(부 또는 모, 친권자 등)의 등본이며, 필요에 따라 신청자의 가족관계증명서(상세), 자녀들의 등·초본과 기본증명서(상세)를 추가로 제출해야 한다.

군산시 관계자는“작년에 가구원 수에 비례해 지급된 긴급 생계지원금과 달리, 올해는 가구별로 50만 원이 지원된다. 이번 사업은 상대적으로 가구원 수가 많은 한시 생계지원 다자녀가구의 어려움이 완전히 해소되지 못한 점에 착안했다."라며, “이번 군산형 핀셋지원이 지원대상 다자녀가구 가계에 다소나마 보탬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혔다.

이번에 지원되는 한시 생계지원 다자녀가구 추가지원금은 오는 6월 말 한시 생계지원 대상 확정 후, 7월 중순에 가구별로 50만 원이 추가로 지급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군산시 #재난지원금 #핀셋지원 #군산형핀셋지원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