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쉴랜드 청소년 대상 오감만족 힐링교육 운영

- 연말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대상 -

작성일 : 2021-06-07 10:39 수정일 : 2021-06-07 11:2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지난 4일 진행한 순창군 펀(FUN)&오감만족 힐링 교육


순창군이 청소년을 대상으로 면역력 증진 힐링교육을 진행한다.

군은 지난 4일 쉴랜드에서 올 연말까지 관내 초. 중. 고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교육은 학생들에게 바른식생활에 대한 이해와 체험을 통해 몸과 마음의 기본을 회복시키는 과정으로 진행한다.

특히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청소년들의 우울증과 스트레스를 해소시키고, 면역력 증진을 위한 식생활. 힐링. 환경분야 등의 테마로 교육을 구성했다.

이와 관련 지난 4일 순창고등학교 학생 25명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생들은 바른먹거리 강의를 통해 올바른 식습관을 익히고, 본인의 식습관 평가와 성찰의 시간을 가졌으며, 건강장수체험과학관에서 응급의료 관련 심폐소생술도 배웠다.

이번 힐링교육에 참가한 학생들은 건강한 식습관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우는 계기가 됐다는 반응을 보였고, 향후 일상생활에서도 좋은 생활 습관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입을 모았다.

건강장수사업소 김인숙 소장은 “앞으로 면역력 강화, 당뇨나 성인병의 예방과 치유를 위해서는 청소년기의 식생활 습관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면서, “청소년들의 올바른 식습관 개선을 위해 지속적으로 교육을 실시해 나가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군은 아직은 코로나19로 긴장을 늦출 수 없는 상황인 만큼 사회적 거리두기 등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하며 교육을 추진하고, 하반기에는 운동과 요리 분야 전문강사를 채용해 소규모 주말 교육도 가능하도록 상설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쉴랜드 #청소년 #오감만족힐링교육 #힐링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