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만성질환자에게 '맞춤형 건강꾸러미’ 전달

- 967명 대상으로 총 3회에 걸쳐 전달 -

작성일 : 2021-06-16 09:36 수정일 : 2021-06-16 10:34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만성질환자에게 제공되는 '맞춤형 건강꾸러미'


순창군이 건강 사각지대에 있는 만성질환자 967명에게 ‘맞춤형 건강꾸러미’를 전달했다.

군은 건강취약계층의 만성질환 예방관리를 위해 신체활동 향상 및 건강한 일상생활을 위한 건강꾸러미를 제작해 배포했다.

이번 맞춤형 건강꾸러미 전달은 대상자를 질환별로 분류하여 총 3차시에 걸쳐서 순차적으로 진행되며 현재 1~2차 대상자인 547명에게 이달까지 전달하고 3차 대상자는 7월부터 전달할 예정이다.

맞춤형 건강꾸러미는 공통적으로 제공하는 질환별 예방관리 리플릿과 비타민 영양제, 코로나 예방세트(핸드워시, 스프레이소독제) 외에도 앓고 있는 질환에 따라 운동밴드, 한방파스 등 맞춤형 건강관리 물품을 추가로 제공한다.

군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인해 외부활동이 제한되면서 만성질환자의 우울감 증가 및 건강 악화가 우려되는 상황으로 이번 맞춤형 건강꾸미를 통해 질환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앞으로도 스스로 건강관리를 꾸준히 실천하는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맞춤형 건강꾸러미를 전달하는 모습


한편 순창군 보건의료원에서는 유선을 통한 어르신 건강상담 및 교육 등 지속적인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해 주고 있으며 코로나19로 인한 군민의 건강관리 공백을 최소화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만성질환자 #맞춤형건강꾸러미 #건강꾸러미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