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원시, 근로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

- 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 -

작성일 : 2021-08-02 08:58 수정일 : 2021-08-02 09:4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남원시가 근로자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남원시가 시민과 기업 간 상생을 강조하고 기업과 근로자 · 구직자 모두가 만족하는 일자리 창출 및 복지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시비 9천만 원을 들여 ‘중소기업 기숙사 임차비 지원사업’을 시행하기로 했다.

남원시 근로자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은 관내에서 운영중인 제조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주가 근로자에게 기숙사(원룸, 아파트, 빌라, 오피스텔 등 공동주택)를 제공하는 경우 임차료에 소요되는 비용의 80% 이내(1실당 최대 30만 원/월) 비용을 지원해 주는 사업으로 시가 처음으로 시행한다.

지원기준은 기업 당 최대 10실 이내 이고, 신규 채용자(입사 6개월 이내)를 고용한 기업은 선정 평가 시 가산점을 부여한다.

시는 임차비 지원사업 추진을 위해 8월 1일부터 8월 10일까지(10일간) 접수를 진행할 예정이며, 기숙사 임차 지원사업을 희망하는 기업은 수행기관인 (재)자동차융합기술원 기업지원 사이트((http://pms.jiat.re.kr)에 신청하면 된다.

남원시에서 처음으로 시행하는 ‘근로자 기숙사 임차지원 사업’은 하반기 평가를 통하여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인구유입에 효과가 입증된다면 2022년 확대를 추진하겠다는 계획이다.

이환주 시장은 “남원시 관내 기업의 취업을 촉진하고 고용유지율 제고 및 만성적인 인력난 해소에 기숙사 임차료 지원사업이 도움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기업들의 많은 참여를 바라며, 앞으로도 기업하기 좋은 남원시를 만들기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남원시 #근로자 #기숙사임차비 #중소기업기숙사임차비지원사업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