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어르신 건강한 삶을 위해 '장수경로당 만들기' 사업 운영

- 11월 11일까지 관내 경로당 10개소 대상 -

작성일 : 2021-08-31 08:57 수정일 : 2021-08-31 09:5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무주군이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을 위해 장수경로당 만들기 사업을 운영한다.


무주군이 100세 시대를 맞아 어르신들의 건강한 삶 조성을 위해 '장수경로당 만들기(NO-老 건강충전소)' 사업을 운영한다.

군에 따르면 장수경로당 만들기 사업은 6개 읍·면 10개 경로당을 이용하는 어르신을 대상으로 침·뜸 치료를 비롯해 혈압 및 당뇨검사, 금연·영양·비만 예방교육 등으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점검한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오는 11월 11일까지로 매주 화·목요일 2시간 동안 진행되며 치매안심마을로 선정된 7개소 경로당과 교통취약지역 경로당 3개소를 선정해 운영한다.

특히 운동지도사와 금연상담사, 한의사 등 전문가 4명이 경로당을 순회, 운동지도와 교육을 병행한다.

사업 내용은 크게 4가지로 한의약 건강증진 프로그램과 고혈압과 당뇨병을 점검하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 금연교육 및 영양교육, 어르신 건강관리를 위한 전신스트레칭과 근력강화운동을 하는 운동관리다.

군 보건행정과 관계자는 “경로당을 이용하시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건강검진과 맞춤형 운동지도를 통해 노후 건강한 삶을 사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전문상담사들이 경로당을 찾아 건강상담과 운동관리로 어르신들의 건강을 꼼꼼하게 살피고 있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무주군 #장수경로당 #건강 #어르신건강 #경로당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