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읍시, 다문화가정의 화합과 유대강화를 위한 가족사진 지원

- 정읍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지역 내 다문화가족 122가구 대상 진행 -

작성일 : 2021-10-06 16:13 수정일 : 2021-10-06 16:5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정읍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가 지역 내 다문화가정의 화합과 유대강화를 위한 가족사진 촬영 지원사업을 진행했다.
 

정읍사공원에서 진행된 다문화가정 가족사진 촬영


이번 사업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전라북도지회와 협력해 지난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정읍사공원에서 진행됐다.

행사에는 지역 내 거주하는 다문화가족 122가정이 참여했다. 참여자들은 함께 사진을 찍으면서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고 가족 간 정서적 유대감과 결속력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촬영된 가족사진은 액자로 무료 제작해 각 가정에 증정할 계획이다. 또 스냅사진도 무료로 인화해 본국의 가족들에게 보낼 수 있도록 증정할 계획이다.

행사에 참여한 결혼이주여성은 “코로나19로 인해 심리적, 경제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었는데 사진 촬영을 계기로 우울감을 해소하고 가족의 의미를 되새기는 소중한 시간을 갖게 됐다"라고 말했다.

유진섭 시장은“다양한 문화를 가진 다문화가정이 참여하는 만큼 각 가정의 소통과 이해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다문화가족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펼쳐 결혼이주여성들의 사회 정착을 도울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정읍시 #다문화가정 #가족사진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