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창군, 건강생활실천 경로당 건강 활력 교실 운영

- 오는 11월 16일까지 16곳을 대상으로 진행 -

작성일 : 2021-10-15 13:07 수정일 : 2021-10-15 13:5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순창군이 다음달 16일까지 규칙적인 신체활동과 노화로 인한 신체적 변화를 예방하고, 활기차고 보람된 생활을 위해 경로당 건강 활력 교실을 운영한다.

군은 최근 적성면 대산경로당을 시작으로 희망경로당 16곳을 대상으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밝혔다.

경로당 개방에 따라 소규모 대면 방식으로 소근육 강화를 위한 공예 프로그램 및 노화로 인한 신체적 변화를 예방하기 위한 프로그램에 중점을 두고 진행한다.

 

순창군이 운영하는 경로당 건강 활력 교실 [사진 - 소근육 강화를 위한 공예 프로그램]


단계적 일상회복을 앞두고 있지만 방역수칙을 준수해 코로나19 확산방지에 노력해 진행하고 있다.

한편 순창군은 노인층의 건강관리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꾸준히 노인건강관리교실을 운영했으며, 근력강화 및 낙상방지를 위한 바른자세 걷기교실, 금연, 절주, 그 외 건강교육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한 바 있다.

특히 일상 속 건강관리를 실천할 수 있도록 건강꾸러미를 제공하여 지역주민들의 뜨거운 호응을 보였다.

군 보건의료원 관계자는 “소근육을 사용하면 신경 발달에 도움을 줄 뿐만 아니라 활기차고 쾌활한 생활의 변화로 건강한 신체를 유지하고 지역주민이 프로그램에 참여하여 삶의 질 향상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질 것이다.”라고 밝혔다.

기타 문의 사항은 보건의료원 건강증진계 전화 063-650-5212, 5228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순창군 #건강생활실천 #경로당건강활력교실 #헬스케어뉴스

복지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