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코로나로 지친 마음 아름다운 재즈 선율로 힐링

- ‘아침을 여는 전주, 마음을 여는 재즈’를 주제로 시민·관광객에 아름다운 재즈 선율 선보여 -

작성일 : 2021-11-12 15:20 수정일 : 2021-11-12 16:00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굿모닝 전즈(Good morning Jeonzz)’


전주시가 코로나19로 지친 시민과 관광객들을 위해 색다른 공연인 아침 재즈 공연을 선사한다.

시는 휴일인 14일 오전 한옥마을 경기전 광장에서 아침 재즈 공연 ‘굿모닝 전즈(Good morning Jeonzz)’를, 책기둥도서관에서는 ‘투게더 전즈(Together Jeonzz)’ 프로그램을 각각 진행했다고 밝혔다.

‘굿모닝 전즈’는 단계적 일상회복 전환에 따라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관광거점도시 전주를 제대로 즐길 수 있도록 마련한 특별 공연이다.

‘아침을 여는 전주, 마음을 여는 재즈’라는 주제로 열린 한옥마을 재즈공연에는 ‘황대귀 재즈밴드’, ‘Atrio’ 등 전주지역 재즈밴드가 참가해 아름다운 재즈 선율을 선보인다.

책기둥도서관에서는 사전접수를 통해 30명의 가족이 참여한 가운데 가족 친화적인 재즈 공연과 함께 ‘미호 듀오’, ‘유발이’ 등 재즈 뮤지션이 소개하는 재즈 북토크가 진행된다.

미국 뉴올리언스와 지속적인 교류 논의를 해 온 전주시는 그간 뉴올리언스에서 성공적으로 개최되고 있는 ‘재즈&헤리티지페스티벌’이 관광객들 유치에 효과가 있다고 보고, 관광객들에게 전통과 더불어 색다른 콘텐츠를 제공하기 위해 재즈공연을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시 관계자는 “관광거점도시 전주를 대표하는 전주한옥마을이라는 뜻깊은 장소에서 시민들 그리고 관광객과 함께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기획했다”면서 “특히 일부만이 즐기는 음악이라고 흔히 생각하는 재즈를 남녀노소 함께 즐길 수 있는 따뜻하고 흥겨운 재즈무대를 선사할 수 있어 매우 기쁘고 일상회복에 따라 코로나19로 지친 관광객들에게 색다른 콘텐츠로 전주를 재방문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투게더 전즈(Together Jeonzz)’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코로나 #재즈 #굿모닝전즈 #투게더전즈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