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가볼만한곳] 완주 삼례문화예술촌... 추석맞이 민속한마당 개최

- 9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펼쳐져 -

작성일 : 2020-09-29 11:05 수정일 : 2020-09-29 11:5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삼례문화예술촌이 민족의 명절 한가위를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추석맞이 민속 한마당’행사를 개최한다.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30일부터 10월 4일까지 펼쳐지는 ‘추석맞이 민속 한마당’은 한국을 대표하는 민속예술단의 다양한 전통문화 공연과 야외 어울마당에 마련된 민속놀이을 즐길 수 있다.
민속놀이 체험은 제기차기, 윷놀이, 투호 놀이, 굴렁쇠 굴리기 등 가족 단위 관람객들이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다.

특히 소극장 시어터애니에서 매일 오후 2시, 4시. 두 차례 펼쳐지는 민속예술단은 사물놀이, 민요, 타악, 한국무용이 어우러지는 우리 민족의 신명을 마음껏 느끼며 함께 즐길 수 있는 특별한 공연이 될 것이다.

이 행사는 유튜브 삼례문화예술촌TV 녹화, 방영할 예정이다.

삼례문화예술촌 아트네트웍스(주) 심가영·심가희 공동대표는 “코로나로 인해 예전같은 명절분위기를 느끼기가 힘들게 되었지만, 완주지역민과 고향을 찾은 귀향민들에게 민속놀이 체험과 전통민속 공연으로 위로를 해주고 싶다"라고 밝혔다.

또한 “코로나19 방역지침에 제한된 관람이 이루어지겠지만 삼례문화예술촌을 통해 위로받고 건강한 일상으로 복귀하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지난해 열린 추석맞이 민속 한마당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추석가볼만한곳 #추석 #완주 #삼례문화예술촌 #추석 #민속한마당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