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주군, '구천동어사길' 한국관광공사 2020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 선정

- 마음이 힐링되는 ‘치유의 길’ 천혜의 관광지 인식돼 선정 -

작성일 : 2020-10-22 16:18 수정일 : 2020-10-25 14:2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구천동 26경 신양담 모습

 

본격적인 단풍철에 접어들고 있는 가운데 무주구천동 어사길이 가을철 가볼만한곳으로 이름을 올렸다.

무주군은 가을철 등산 및 힐링 코스로 각광을 받고 있는 구천동 어사길이 한국관광공사가 선정한 '2020 가을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구천동 어사길은 계곡을 따라 이어지는 구천동 33경중 제6경 인월담에서~제25경 안심대의 비경을 즐길 수 있는 코스다.

소설 "박문수전"에서 어사 박문수가 무주구천동을 찾아 어려운 민심을 헤아렸다는 설화가 전해온다. 각 구간마다 물소리 넘쳐나는 맑은 계곡을 바로 옆에 두고 걸을 수 있어 숲이 주는 청아함과 계곡길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점이 강점으로 꼽힌다.

한국관광공사는 이번에 선정된 가을철 비대면 관광지 100개소에 대해 대한민국 구석구석 및 여행주간 웹등재 및 네이버 등 각종 포털사이트 온라인 매체 광고, 이벤트 실시 등 관광마케팅을 실시한다.

관광진흥과 이현우 관광정책팀장은 “구천동 계곡 물길을 따라 걸으면 몸과 마음이 힐링되는 " 치유의 길"로 구천동 비경을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천혜의 관광지로 인식되어 이번 가을철 비대면 관광지 100선에 선정됐다"라고 말했다.

한편, 국내 최적의 힐링과 산책 코스로도 명성을 얻고 있는 구천동 어사길은 무주군이 지난 2016년 3.3km에 이르는 옛길복원 사업을 마친 데 이어 나머지 1.7km도 신양담에서 백련사 입구까지 추가 복원을 앞두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무주군 #구천동어사길 #한국관광공사 #비대면관광지 #헬스케어뉴스

문화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