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토뉴스] 고창은 지금... 어딜 가나 힐링 명소

- 노오란 유채와 초록빛의 청보리밭 그리고 분홍빛 철쭉 -

작성일 : 2021-04-22 15:44 수정일 : 2021-04-22 16:2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샛노란 유채꽃이 끝을 알 수 없을 정도로 피어 있고 꿀벌은 꽃을 찾아 부지런히 날갯짓을 하며 날아다니고 바람을 타고 멀리 퍼지는 향긋한 꽃향기는 코로나19의 여파로 몸과 마음이 지친 우리들에게 힐링을 선물한다.
 

자료사진 - 경관지구유채


고창군 경관보전직불제 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경관지구 사업을 통해 군 전역에 심어 놓은 유채들이 만발하면서 어디가나 노오란 물결을 만날 수 있다. 특히 해안가에 피어 있는 유채는 바다에서 불어오는 바람으로 일렁이는 모습은 푸른 바다와 너무나 잘 어우러진다.

고창의 대표관광지 중 하나인 학원농장 청보리밭도 싱그러운 초록빛으로 가득하다. 코로나19로 청보리밭 축제는 열리지 않지만 이곳을 찾는 관광객들은 오랜만에 마음껏 보리밭 사이를 뛰어다니고 어른들은 청보리를 배경으로 사진을 찍으며 오랜만에 답답한 일상을 벗어나 봄을 만끽한다.

 

학원농장 청보리밭 - 유채도 함께 볼 수 있다.


고즈넉한 고창읍성은 붉은빛 철쭉이 만개해 물결을 이룬다. 수많은 철쭉들이 한데 어우러져 뿜어내는 매력이 넘쳐난다.

산이 보여주는 곡선의 미와 어울려 꿈틀거리는 붉은 융단은 더욱 장관이다.

 

고창읍성 철쭉


어디가나 봄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고창 이번 주말엔 아이들과 고창으로 나들이 떠나보는 건 어떨까요

노오란 유채꽃은 심원, 상하리, 해리면 등에서 쉽게 찾아볼 수 있으며 초록빛 청보리밭은 학원농장, 다홍빛의 철쭉은 고창읍성으로 가면 멋진 꽃의 물결을 만날 수 있습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포토뉴스 #고창 #힐링명소 #유채 #청보리밭 #철쭉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