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립도서관, 시니어 프로그램 운영... 백신접종 완료 어르신 대상

- 마음 치유 프로그램·스마트 활용 교육 등 진행 -

작성일 : 2021-08-03 15:39 수정일 : 2021-08-03 16:1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익산모현시립도서관이 백신접종을 완료한 어르신을 대상으로 시니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익산시립도서관이 백신접종자 대상으로 시니어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서관은 오는 5일부터 ‘60+ 나도 청춘이다’시니어 프로그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그림책을 활용한 마음 치유 프로그램과 스마트폰 활용 교육 2개 강좌로 운영되며 백신접종을 2차까지 완료한 60세 이상 지역 주민이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60세 이상 백신접종 완료자는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통해 5일 오전 10시부터 신청 가능하며, 수강료는 무료이다.

백신접종을 완료했더라도 코로나19 감염 예방을 위해 수강인원은 강좌당 10명으로 제한하며,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사회적 거리두기를 준수하며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시니어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로 고령층의 사회적 활동이 축소되는 현상이 나타남에 따라 어르신들의 심리 치유와 고립감 해소, 고령층 디지털 소외현상 해소 등을 위해 마련됐다.

모현시립도서관 관계자는“도서관이 노년기 삶의 즐거움을 찾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더 노력하겠으며 이번 시니어 프로그램이 어르신들의 지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은 계기가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또는 전화 모현도서관 063-859-7335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익산시립도서관 #시니어프로그램 #백신접종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