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2021 전주 국제어린이마라톤’ 개최

- 다음 달 8~10일까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 -

작성일 : 2021-09-06 10:38 수정일 : 2021-09-06 11:2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전주시가 다음 달 8일부터 10일까지 세이브더칠드런과 함께 ‘2021 전주 국제어린이마라톤’을 개최한다.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전주 국제어린이마라톤은 코로나19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지난해에 이어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되며, ‘전 세계 아동의 교육권 보장을 위해 러닝메이트가 되어주세요’라는 메시지를 전하고, 아동들을 위한 나눔 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원하는 장소와 시간을 정한 뒤 마라톤 앱에 접속해 4㎞를 달리면 된다. 1㎞를 달릴 때마다 아동의 교육권 보장을 위한 다양한 미션이 알림으로 전달되며, 스마트폰 흔들기와 터치 등의 기능을 활용해 미션을 수행한다.

행사 기간 동안 덕진공원과 세병공원에는 참여자들이 자유롭게 즐길 수 있는 4㎞ 추천코스와 함께 포토존을 설치해 맘껏 숲놀이터 등 전주시의 다양한 놀이공간을 홍보하고 마라톤 참여 인증숏을 남길 수 있다.

마라톤은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국제어린이마라톤 홈페이지(marathon.sc.or.kr)를 통해 참가자 2000명을 모집한다.

참가비는 1인 1만 5000원으로, 모든 참여자에게는 티셔츠와 완주 기념 메달, 돗자리(성인), 백팩(아동) 등 각종 기념품이 제공된다.

참가비 전액은 세이브더칠드런이 코로나19로 인한 교육 격차를 좁히기 위해 추진하는 세이프백투스쿨(Safe Back to School) 사업에 활용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로 인해 아동의 권리 중 하나인 교육권을 누리지 못하고 있는 전 세계 아동들이 코로나가 완화된 이후 안전히 학교로 돌아갈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라며 “우리 지역에서도 코로나19로 급격히 위축된 아동의 놀이활동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되는 이번 마라톤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드린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국제어린이마라톤대회 #세이브더칠드런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