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 ‘제25회 민원봉사대상’ 최선임 종합민원과 팀장 수상

- 30여 년 공직생활 동안 지역 발전 앞장선 공로 인정, 특히 효자 군정 돋보여 -

작성일 : 2021-11-24 11:13 수정일 : 2021-11-24 13:06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고창군은 행정안전부와 SBS가 공동으로 주관한 제25회 민원봉사대상에서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민원봉사대상 본상을 수상한 고창군 최선임 민원팀장


민원봉사대상은 매년 민원 현장에서 주민 편익 증진을 위해 헌신하면서 묵묵히 일하는 우수한 공무원을 발굴, 시상하는 최고 권위의 상으로 올해는 대상 1명, 본상 7명, 특별상 1명 등 9명이 선정돼 22일 SBS 상암동 공개홀에서 시상식을 진행했다.

최선임 민원팀장은 지난 1993년 공직에 입문해 그간의 업무추진 성과와 사회봉사활동, 모범적인 공직생활 등에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민원봉사대상에 선정됐다.

특히 고령자 복지주택 공모사업 선정, 80세 이상 경로 이·미용비 카드 지원사업, 고창군 노인 일자리창출을 위한 시니어클럽 위탁 및 개관, 고창군 100세 만수무강 동네큰잔치를 추진하며 장수어르신 자긍심 고취와 경로우대 분위기를 조성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지난해 종합민원과 팀장을 맡은 후부터 설맞이 한복입고 근무하는 날 운영, 어버이날 맞이 친절 카네이션 달아드리기 행사를 진행해 지역 주민들에게 더 가까이 다가가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했다.

이 밖에 사회적 취약계층을 위한 생활민원기동처리반 운영하며 주민들의 효자손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이 외에도 고창군 군정 발전을 위한 2017년 고창군 아이디어 왕에서 최우수상을 받기도 했다.

최선임 팀장은 “공무원이 받을 수 있는 최고의 상인 민원봉사대상을 받게 돼 영광스럽다"라며 “앞으로도 타의 귀감이 되고 군민들을 위해 더 낮은 자세로 봉사하는 고창군 공무원이 되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고창군 #민원봉사대상 #최선임 #종합민원과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