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청년 창업공동체 모집... 최대 1천만원 지원

- 18일(화)부터 다음달 8일(화)까지 모집

작성일 : 2022-01-18 10:32 수정일 : 2022-01-18 11:2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완주군이 청년 창업공동체를 18일부터 다음달 8일까지 모집한다.


완주군이 창업을 꿈꾸는 청년들을 위해 최대 1천만 원의 사업비를 지원하는 ‘청년 창업공동체’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군은 관내 주소지를 둔 만 18세 이상 39세 미만의 청년 3인 이상으로 구성되어 같은 창업 비전을 가진 공동체를 대상으로 이달 18일(화)부터 다음달 8일(화)까지 ‘청년 창업공동체’ 지원 사업을 모집한다.

사업내용은 지역 내의 문제를 해결하며 소득을 창출할 수 있는 공동체로 제한하며, 완주군청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올해 지원 예산은 3,000만 원으로, 창업단계별로 프로젝트형 예비단계와 본 창업 단계로 구분해 3~5개소 규모로 선발하게 된다.

선정된 공동체는 시제품 개발, 마케팅, 기자재구입비, 역량강화교육 등 창업활동에 직접 소요되는 비용을 최대 3년까지 지원을 받을 수 있다.

발굴된 창업공동체들은 현재 지역 내에서 목공 · 농업 · 예술 분야 등 종사자로서 지역사회에 유익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

완주군의 한 관계자는 “지역과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비전을 가지고, 새로운 청년 일자리를 확보하는 데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며 “많은 청년이 청년창업공동체 육성사업에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완주군 #청년창업공동체 #창업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