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유천생태습지공원 야외프로그램 운영

- 건강·기공체조 등 신체활동 프로그램 31일까지 운영 -

작성일 : 2020-10-14 09:36 수정일 : 2020-10-14 10:08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건강생활지원센터는 유천생태습지 공원에서 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건강증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오는 31일까지 진행되며 건강체조와 기공체조 등으로 구성됐다.

건강체조와 라인댄스는 월, 수, 금 오후 1시 30분부터, 뇌·기공체조는 화, 수, 목 오후 3시 30분부터 시작되며 각 프로그램은 몸과 마음을 이완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신체의 움직임과 뇌의 연결 감각을 기를 수 있다.

또한 120세 시대의 두뇌활동법인 도인체조, 건강체조 기공체조, 뇌체조 명상, 단전호흡 등 신체활동을 통한 기혈순환 촉진과 건강관리 능력과 긍정적인 정서로 바꿀 수 있고 집중력과 인지력 향상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야외 수업에 참여한 한 어르신은“가까이 있는 유원생태습지공원에서 자연과 더불어서 맑은 공기를 마시며 힐링하는 것에 너무 감사하다"라며"친구들과 함께 황금 들녘의 경치를 보면서 운동하니 더 상쾌하고 젊어지는 기분이다"라고 전했다.

한명란 보건소장은“지역주민 건강증진사업을 위해 다 각도로 효과적인 프로그램을 모색하는 직원들에게 감사하다"라며"앞으로도 시민이 참여 건강에 대한 자신감을 갖고 활력 넘치는 건강생활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유천생태습지공원 야외프로그램 운영 누구나 함께 운동을 즐길 수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익산시 #건강생활지원센터 #유천생태습지공원 #프로그램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