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 ‘성폭력‧가정폭력 추방주간’ 기념 캠페인 벌여

-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행복한 세상 -

작성일 : 2020-10-23 10:52 수정일 : 2020-10-23 12:0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은 지난 22일 읍 소재지 일원에서 2020년 여성폭력 추방주간(11.25.~12.1)을 맞아 성폭력‧가정폭력에 대한 사회적 심각성을 알리고, 폭력에 대한 예방 및 안전한 분위기를 조성하기 위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이번 캠페인은 ‘아동과 여성이 안전한 행복한 세상’이라는 슬로건으로 거리캠페인을 진행하고 홍보물 등을 배부하는 등 성폭력, 가정폭력에 대한 사회적 경각심을 높이고 폭력으로부터 아동, 여성, 청소년 등이 안전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대대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진안군은 가정폭력‧성폭력 등 각종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2017년부터 여성1인 운영 사업장 총 54개소에 비상벨을 설치하여 여성들이 안심하고 일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아동, 여성, 청소년에 대한 폭력을 예방하기 위해 세심한 노력이 필요하며, 모든 군민이 폭력 없이 살 수 있는 사회안전망을 구축하여 안전한 진안군을 만드는데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지난 22일 진행된 거리캠페인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 #성폭력 #가정폭력 #캠페인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