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자원봉사관련단체 워크샵 개최

- 자원봉사로 행복한 마을공동체 만들기 -

작성일 : 2020-11-17 09:39 수정일 : 2020-11-17 10:3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사)군산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11, 12일 자원봉사단체장들과 실무자들의 리더십 역량강화와 비영리기관, 공공기관 등 봉사자 수요기관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한 워크숍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워크숍은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소규모로 진행됐으며 소통과 나눔이 있는 건강한 마을만들기 운동으로 변화를 이끌고 있는 이창림 강사를 초청해 군산지역 자원봉사 리더 대상으로‘자원봉사로 나와 지역의 변화를 꿈꾸자’라는 주제의 강의가 진행됐다.

또한 봉사자들의 실적을 관리하고 있는 수요처관리자 대상으로 개인정보보호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으며 수요처 간 네트워크 구성을 위한 소통의 장이 마련됐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단체장은 “리더로서 촉진자의 역할을 제대로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리가 하는 자원봉사의 가치관과 신념, 나와 군산에 어떤 변화를 꿈꾸는가를 재정립해보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하였으며,

김선자 자원봉사센터장은 “지역사회를 변화시키려는 자원봉사 리더분들의 열정과 도전정신에 박수를 보내드리며 오늘 특강을 통해 나눠진 생각의 씨앗들이 자원봉사 현장에서 참시민의식으로 꽃피우길 바라고 센터에서도 자원봉사의 참가치를 심고 공유하는 사업에 더욱 앞장서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군산시 #자원봉사관련단체워크샵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