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일선을 실천하는 학교 협약식

유일여고와 일일선본부의 바른인성 실천 협약

작성일 : 2021-04-21 07:33 수정일 : 2021-04-21 09:21 작성자 : 이용만 기자

 

청소년들에게 하루에 한 가지씩 착한 일을 권장함으로써 바른 인성을 심어주고자 하는 일일선본부(이사장 이상익)와 전주시 인후동의 유일여자고등학교(교장 유수) 간의 “일일선을 실천하는 학교 협약식”이 지난 4월 15일 유일여자고등학교 교장실에서 열렸다.

 

일일선을 실천하는 학교 협약식은 청소년을 위한 사회봉사단체인 일일선본부에서 전북의 150 여개의 학교와 협약을 맺고 일일선 실천을 지원해 왔는데 고등학교로서는 처음으로 유일여자고등학교가 협약을 맺은 것이다.

 

학교교육의 기본 방향을 건학이념인 경천애인(敬天愛人), 자아실현(自我實現)을 바탕으로 삼고 “꿈과 열정이 살아 숨 쉬는 행복한 학교”를 교육 목표로 삼고 있는 유일여자고등학교는 1983년 개교한 이래 전북지역의 수많은 여성 인재를 길러낸 학교로서 바른 인성 육성을 바탕으로 청소년교육을 실시해 온 학교다.

 

   

 

학교특색사업으로 “바른 가치관을 정립하는 인성교육”을 선정하여 추진하여 오던 중 일일선본부에서 펼치고 있는 ‘일일선 행복동산 사업’에 관심을 가지고 상호 협력하고 정보를 공유하기로 한 것이다.

 

이를 위하여 유일여고에서는 일일선본부에서 제작한 “일일선 행복동산”을 전학생들에게 배포하여 하루에 한 가지씩 착한 일과 착한 생각을 하여 그것을 기록하도록 장려하고 이를 잘 실천한 학생들에게는 1학기와 2학기로 나누어 우수상을 수여할 계획이다.

 

일일선 본부에서는 10여 년 전부터 세상을 밝고 맑게 정화하기 위해서는 장차 이 나라의 주역이 될 어린아이인 초등학생 때부터 바른 인성을 길러 주어야 한다는 신념아래 바른 인성을 기르는 가장 좋은 방법은 하루에 한 가지씩 착한 일을 하고 그것을 일기장에 기록하는 것이라는 생각으로 전북에서 사업을 하고 있는 기업인들이 마음을 같이하여 일일선 일기장을 무료로 공급하기 시작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학교와 “일일선을 실천하는 학교” 협약식을 맺고 일일선을 실천하기 위한 사업을 상호 공동으로 추진하여 왔다. 협약식을 맺은 학교에는 아크릴 판으로 예쁘게 디자인한 안내판이 현관에 부착되고 이를 보면서 매일 등교를 하는 학생들과 교직원 및 학부모들은 선행에 대한 자부심을 갖고 이를 실천하기 위한 다짐을 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일일선 본부는 이번에 유일여고와 협약식을 맺음으로써 초등학교를 벗어나 중‧고등학교로 확산되는 파생적 효과를 가져온 것이다.

 

협약식에 참석한 유일여고 유수 교장은 이 협약식을 계기로 학교가 감당해야 할 바른 인성을 지닌 건실한 청소년을 길러내는데 이바지 할 수 있을 것이며 교육의 효과도 커질 것을 기대한다고 소감을 피력하기도 하였다.

 

 

 

이용만 기자 ym609@hanmail.net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일일선 #일일선본부 #바른인성실천 #협약식 #유일여고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