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가정의 달 맞이 다양한 프로그램 진행... 행복한 가정생활

- 가정의 달 프로그램으로 가족의 소중함 느끼세요 -

작성일 : 2021-05-04 08:55 수정일 : 2021-05-04 09:4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전주시가 가정의 달을 맞아 시민들의 행복한 가정생활을 돕기에 나섰다.

시는 지난 3일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와 함께 시민들이 가족의 의미와 소중함을 되새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진행되는 교육은 온라인 부부교육 부부(부모), 웨딩사진 공모전,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요리방법 공모전으로 모두 비대면으로 추진한다.

먼저 시는 오는 18일부터 다음 달 22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마다 전주야호부모학교 온라인 부부교육을 실시한다.

부부교육은 김완순 군산가족상담소장과 함께 결혼과 가족의 가치, 부부관계 애착 형성, 품격 있는 대화법, 쿨하게 싸우는 법 등을 주제로 이론과 실천 교육을 병행해 진행된다.

신청은 전주야호홈페이지(jeonju.go.kr/yaho)나 전화(063-281-5029)로 할 수 있다.

또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각각 오는 14일과 18일까지 ‘부부(부모) 웨딩사진 공모전’과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요리방법 공모전’을 실시한다.

‘사랑, 그 땐 그랬지’란 부제로 추진되는 ‘부부(부모)웨딩사진 공모전’은 본인 또는 부모의 웨딩사진을 에피소드 및 전달 메시지와 함께 신청하면 15개 사례를 선정해 꽃다발과 포토편지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요리방법 공모전’의 경우 온 가족이 함께 대표음식을 만들고, 레시피와 사진을 사연과 함께 제출하는 프로그램으로, 15개 가정에 상이 수여된다.

공모전 관련 기타 자세한 사항은 전주시건강가정지원센터(063-231-0182)로 문의하면 된다.

신명애 전주시 여성가족과장은 “코로나19 상황 속에서 맞이하는 가정의 달 5월이지만, 가족의 소중함을 더 깊이 느끼는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라며 “누구나 가족 안에서 사랑과 존중을 받는 행복한 전주를 만들어가는 데 더욱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가정의달 #행복한가정생활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