완주군, 지난 주말(17일) 이색 걷기행사 진행

- 쓰레기 수거하는 쓰담걷기, 스틱 이용한 노르딕워킹대회 개최 -

작성일 : 2021-07-19 17:02 수정일 : 2021-07-19 17:3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지난 주말 완주군에서 열린 만경강길걷기


지난 주말 완주군에서 이색 걷기 행사가 열렸다.

이번 걷기 행사는 최근 완주군 걷기 좋은 길로 발굴된 만경강길을 걷는 행사였다.

지난 17일 완주군은 우석대학교산학협력단과 공동 주최·주관한 행사로 쓰레기를 주우면서 걷는 운동인 ‘쓰담걷기’와 양손에 스틱을 좌우로 흔들며 걷는 신개념 운동 ‘노르딕 워킹’ 2가지를 진행했다.

코로나19 확산 분위기를 반영해 각 프로그램별로 사전에 선착순 30명을 모집해 진행했으며, 행사장에서는 7명 이내로 구성된 소그룹별로 출발했다.

먼저 오전 8시에 열린 쓰담걷기는 고산미소시장을 출발해 독촉교를 지나 세심정에 이르는 왕복 약 4.5km 구간을 쓰레기를 주우면서 걸었다.

만경강사랑지킴이 회원들이 함께 걸으면서 만경강 생태자원에 대한 해설도 같이 이뤄져 참가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이어서 오후 4시에는 전북에서는 최초로 ‘노르딕워킹’ 대회가 열렸다.

노르딕워킹은 스틱으로 땅을 밀어내듯이 걷는 방법으로 최근 건강한 바른자세 걷기로 새롭게 각광을 받고 있는 운동이다.

국제노르딕워킹한국협회의 안전교육을 시작으로 삼례 비비정 상생도시 숲을 출발해 하리교까지 왕복 약 6km 구간을 걸어보는 것으로 진행됐다.

특히, 해질녘 노을지는 광경을 바라보며 걷는 만경강 비비정일원의 환상적인 풍광에 참가자들의 탄성이 이어졌다.

두 가지 프로그램에 모두 참가한 박 모 씨는 “전주에 오래 살았지만 가까운 완주군에 이렇게 멋진 만경강이 있는 줄 처음 알았다"라며 “요즘 코로나19로 많이 지쳐 있었는데 만경강변을 걸으면서 시원한 공기도 마시고, 단순한 걷기가 아니라 쓰레기도 줍고, 색다른 노르딕워킹도 체험하는 매우 의미있는 시간이었다"라고 말했다.

완주군 관계자 “몸과 마음의 건강과 면역력 증강이 중요시되고 있다"라며 “이번 행사가 진행된 만경강길 이외 완주군에 있는 구이저수지 둘레길, 고종시 마실길, 상관편백숲길 등의 관심도 바란다"라고 전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완주군 #걷기행사 #쓰담걷기 #노르딕워킹대회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