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주시, 봉안시설 추석 연휴 사전예약제 운영

- 18~22일까지 자체 운영 실내 봉안시설 폐쇄 -

작성일 : 2021-09-07 16:52 수정일 : 2021-09-07 17:3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전주시가 추석 연휴 기간 실내 봉안시설을 폐쇄하고 연휴 앞뒤로 사전예약 받아 운영한다.


전주시가 추석 연휴 기간 동안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사전예약을 받아 개방하기로 했다.

시는 추석 연휴 기간 봉안시설 방문으로 인한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자체 운영 중인 봉안시설을 폐쇄하고 연휴 앞뒤로 사전예약을 받아 개방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전예약제 운영은 전주시 보건·의료자문관의 자문을 거쳐 결정했다.

추석 연휴 동안 자체 운영 중인 실내 봉안시설을 폐쇄하고 사전예약제로 운영하는 한편 민간이 운영하는 실내시설은 부분 폐쇄한다는 방침이다.

우선 시는 자체 운영하는 실내시설인 봉안당과 봉안원을 추석 연휴기간 전면 폐쇄한다. 대신 이달 6일부터 17일까지, 이달 23일부터 10월 10일까지 방문할 성묘객을 하루 500명까지 예약을 받기로 했다.

동시 입장인원도 시설별로 48명까지 제한되며, 가족당 이용시간도 30분까지만 허용된다. 전주승화원 화장장은 추석 당일인 21일 하루 폐쇄된다.

실외시설인 효자공원묘지는 이달 6일부터 다음 달 10일까지 5주간 성묘객 총량 예약제로 운영된다.

공원묘지 방문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백신접종 2차 접종 완료자를 포함해 가족당 8명, 성묘시간 30분, 시간대별 1000명, 1일 4000명으로 제한되며, 음식물 섭취가 금지된다. 공원묘지 출입구 6곳에는 발열체크 및 인원 통제 역할을 맡을 방역인력이 배치된다.

이와 함께 시는 민간 봉안시설에 대해 추석 연휴기간 폐쇄 및 사전예약제를 권고했다.

모악추모공원과 효자추모관, 금상동성당하늘자리는 18일부터 22일까지 5일간, 자임추모관은 20일부터 22일까지 3일간 폐쇄키로 했다. 그린피아추모공원은 현재 폐쇄일을 검토 중이며, 전주추모관은 운영될 예정이다.

시는 이와 별도로 추모객 분산을 위해 e 하늘 장사정보시스템 홈페이지(ehaneul.go.kr)를 통해 온라인 추모 서비스를 제공한다.

안치사진 신청은 오는 30일까지 가능하며 고인명을 검색한 후 고인이 안치돼있는 사진(봉안함 등)을 선택해 차례상, 헌화, 추모글 작성 등의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추석명절 기간 추모객들이 방문에 대비해 방역·소독 및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을 철저히 준수할 수 있도록 계도할 예정”이라며 “코로나19 상황이 매우 위중한 만큼 공원묘지 및 봉안당 방문을 가급적 자제해 주시고 사전예약 및 방역수칙 준수에 적극 협조해 달라"라고 당부했다.

한편 전주에는 민간 시설을 포함해 총 10곳에 5만9486기의 장사시설이 있다. 지난해 추석기간 장사시설을 찾은 성묘객은 4만여 명에 달한 것으로 집계됐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봉안시설 #추석 #사전예약제 #봉안시설폐쇄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