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추석 명절 종합대책 추진

- 시민들 편안한 명절되도록 안전 및 민생경제 지원 -

작성일 : 2021-09-13 13:46 수정일 : 2021-09-13 14:3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군산시가 시민들의 편안한 명절을 위해 추석 명절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군산시가 추석 명절을 맞아 시민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안전 및 민생경제 지원 등 분야별 종합대책을 추진한다.

시는 코로나19 4차 유행이 최근 다시 증가하며 명절 연휴기간 동안 지역 간 전파와 재유행에 대한 철저한 대책으로 특별방역을 실시한다. 또 민생경제 지원 등 분야별로 종합대책을 추진해 시민들이 편안한 명절을 보내도록 할 계획이다.

오는 20일부터 22일까지 3일 동안 120 생활민원 종합상황실을 운영하며 도로, 교통, 수도, 하수, 청소, 환경, 식품, 보건 등에 대해 시민이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지역단위 사건, 사고 및 생활민원을 처리한다.

또 13일부터 오는 10월 4일까지 거리두기 수칙 위반 신고 민원접수 및 처리할 예정이며 격리자 돌발상황을 대비하기 위해 보건소 연락체계를 유지하고 집단 감염 발생 시 선별진료소를 설치해 인력을 지원할 예정이다.

특히, 명절동안에 진료 공백을 방지하기 위해 18일부터 22일까지 보건소에 응급진료상황실을 설치하고 응급환자 발생 시 보건복지콜센터(129), 구급상황 관리 센터(119), 시도콜센터(120), 응급의료포털을 이용해 연휴기간 문 여는 병의원 및 약국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준비한다. 또 119 구급대 및 112 순찰차를 활용해 응급환자 긴급후송체계를 확립할 예정이다.

연휴기간교통불편 민원 및 교통소통 관리 및 불법 운행을 지도 단속하고 ITS 시설물을 활용해 실시간 교통정보를 제공한다. 또 24시 실시간 방범 CCTV관제를 통해 시민들에게 방범 안전을 제공하게 된다.

시 관계자는 “명절을 찾아 고향을 방문한 귀성객과 군산시민의 안전을 위해 총력을 다 할 예정”이라며 “연휴 기간동안 지역 간 코로나19 전파와 재유행이 발생하지 않도록 거리두기 방역수칙과 개인위생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 달라"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군산시 #추석 #종합대책 #안전지원 #민생경제지원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