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시,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 신청하세요~~

- 18일부터 22일까지 접수, 업소당 최대 사업비 70% 지원 -

작성일 : 2021-10-18 16:54 수정일 : 2021-10-18 17:3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익산시가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위해 참여업소를 모집한다.


익산시가 안전한 외식환경 조성을 위해 음식점 시설개선을 지원한다.

시는 식품접객업소 등의 주방, 화장실, 코로나19 비말 차단 칸막이 제작 등 위생 관련해 음식점 시설개선 지원사업 참여업소를 22일까지 모집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익산시 식품접객업소로 공고일 기준 주민등록이 익산시로 등록된 6개월 이상 영업자 최근 1년 이내에 식품위생법 위반 행정처분을 받지 않은 자가 지원 대상이며, 지방세 체납업소는 지원에서 제외된다.

지원 내용은 입식 테이블 교체 지원, 음식점 환경 개선, 방역환경 조성 등이다. 칸막이 또는 파티션은 필수적으로 포함해야 한다.

지원 규모는 영업장 환경 개선 분야는 총 사업비는 700만 원 이내며 입식 테이블 지원분야는 총 사업비 300만 원 이내로 시는 이중 시설개선비용으로 70%를 지원한다.

익산 공설운동장 주경기장 동문 위생과에 구비서류를 준비하여 방문 접수를 하고, 접수 업소를 대상으로 서류 및 현장 조사를 통해 대상업소를 선정할 계획이다. 구비서류 등 기타 자세한 내용은 익산시 홈페이지 및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소규모 영세 영업자분들이 비용 부담으로 낙후된 시설을 개선하지 못하고 코로나19 비말 차단 칸막이를 아직 설치하지 못한 업소는 이번 사업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라고 밝혔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익산시 #음식점 #시설개선지원사업 #헬스케어뉴스

사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