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과껍질의 효능

작성일 : 2022-01-18 17:32 수정일 : 2022-01-20 08:43 작성자 : 진민경 기자

겨울은 사과의 계절이다. 사과를 먹을 때 껍질 째 먹는지 아니면 껍질은 벗겨내고 부드러운 아삭한 속살만 먹는지 궁금하다.

 

사과 껍질에는 우리 몸에 좋은 효능이 있다고 알려져 있다. 이번 시간는 이런 사과 껍질의 효능에 대해 알아 보도록 하자.

 

<사과 껍질의 효능>

사과 껍질에는 폴리페놀과 트리터페노이드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서 암 예방에 도움을 준다. 사과 껍질에는 팩틴 성분이 풍부하다. 팩틴성분은 식이섬유로 칼륨과 결합하여 나트륨 배출을 해주고 이로 인해 장운동을 활발하게 만들어서 변비를 예방하고 배변촉진에 도움을 준다.

 

사과 껍질에 광택이 도는 성분이 칼로리를 태워 비만을 방지해 주며 근육 생성에 도움을 주며, 포만감이 크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을 주는 식품이다.

 

많은분들이 껖질에 붙어 있는 농약성분을 염려하시는데, 베이킹소다를 뿌려서 골고루 문지른후 흐르는 물에 깨끗이 세척하신 후 드시거나 물과 식초를 1:1 비율로 섞은 물에 10분정도 담가 놓았다가 흐르는 물로 세척해서 드시면 안심하고 드실 수 있다.

 

이런 효능이 있으니 이제부터라도 사과를 먹을 때 껍질과 함께 먹는 것을 추천한다.

진민경 기자 jinmk@hanmail.net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사과껍질효능 #사과껍질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