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화에 좋은 과일

작성일 : 2022-01-27 15:33 수정일 : 2022-01-27 16:23 작성자 : 진민경 기자

일이 바빠서, 시간이 없어서 등 여러 가지 이유로 많은 사람들이 제시간에 식사를 하지 못하는 일이 많다. 잘못된 식습관과 식사 시간으로 인해서 위에 부담이 가서 소화 기능이 약해진 사람들이 많이 있다. 소화가 빠르게 되지 않거나 잘 체하거나 위염이 오는 등 몸에 부담이 가기 마련이다. 그래서 오늘은 소화에 좋은 과일을 소개 해보려고 한다.

 

❚레몬

레몬을 먹으면 신맛이 강하게 난다 이때 이 신맛을 나게 하는 성분역시 산이에요 그러므로 레몬역시 소화에 좋은 과일이다.

 

❚파인애플

파인애플은 아보카도 이상으로 섬유질이 풍부하다 육류의 소화 작용을 원활하게 하는 브로멜린이 많이 들어있는데 특히 외과 수술 후에 음식을 소화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사과

사과에는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데 그중에서도 특히 변비를 막는데 도움이 되는 비타민C와 장을 건강하게 지키는 펙틴이 풍부하다.

 

❚바나나

몸속 전해질을 회복시키며 배변 활동시 장의 수축에 도움을 주는 칼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있다 또한 섬유질 성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적절한 소화 작용을 촉진한다.

 

❚파파야

부드럽고 달콤한 파파야에는 단백질 분해 효소인 파파인 성분이 들어있다 파파인은 소화 과정에서 단백질을 분쇄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한다.

 

❚토마토

토마토에는 칼륨과 마그네슘 라이코펜이 많이 들어있다 토마토의 붉은색에 풍부한 라이코펜은 항산화제 역할을 하며 비타민C도 많아 소화 건강을 지키는데 좋다.

 

​❚아보카도

아보카도에는 창자벽을 청소하는 천연 섬유질이 풍부하다 단일불포화지방산의 원천으로 췌장과 쓸개가 적절하게 기능하는데 도움이 된다.

 

❚딸기

딸기를 비롯해 블루베리, 라즈베리 등의 베리류에는 섬유질과 비타민C가 가득하다 이런 성분들은 변을 부드럽게 하고 장의 움직임을 좋게 한다.

진민경 기자 jinmk@hanmail.net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소화에좋은과일 #레몬 #파인애플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