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면역력이 중요하다.

면역력이 중요성

작성일 : 2021-01-19 09:15 수정일 : 2021-12-20 15:04 작성자 : 박성범 기자

면역력 높이는 방법

 

작년 초부터 시작된 코로나 여파는 아직까지도 끝나지 않고 진행 중에 있다.
특히 노약자 분들이나 면역력이 낮은 분인 경우 사망까지 하는 사례가 이어지는 경우가 많다 보니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는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더더욱 많아지는 거 같다. 그만큼 코로나19 발생 이후 보건 안전 위기 이후 면역력 기초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 보조제품을 찾는 사람이 많이 늘어나고 있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

 

면역력이란?

 

기본적으로 우리 인체는 모든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보호하는 면역력을 가지고 있는데, 면역력은 쉽게 말해서 각종 질병에 걸릴 위험에서 내 몸을 보호해 주는 힘을 말한다. 그만큼 우리 몸 건강에서 가장 중요하며, 전문의들이 말하는 면역력 높이는 방법은 생각보다 간단한데 우리가 일상에서 쉽게 지킬 수 있다.


면저 충분한 수면이 중요하다. 그리고 적절한 운동, 면역력 강화 음식 섭취 등이 있다.
요즘은 개인위생, 외출 시 마스크 착용 외에도 평소 면역력 높이는 생활습관을 잘 지키는 게 중요하다. 꾸준히 운동하는 습관을 가지면 건강은 물론 외부의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더 잘 보호할 수 있다.

 

1. 적절한 수면

 

8시간 이상을 자면 수면의 질을 떨어뜨리고 피로가 점점 더 쌓이며, 고지혈증, 인슐린저항성이나 호르몬의 불균형을 일으킬 수 있다는 점을 감안해서 수면시간을 적정히 지키는 것도 중요하다. 수면은 오래 자는 거보다 얼마나 깊게 숙면을 했냐가 중요하다.

 

2.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편안한 마음 갖기

 

코로나 등 건강 우려 걱정을 지나치게 많이 하다보면 스트레스로 인해 심리적으로 자신감이 떨어지고 위축되어 몸도 경직되면서 호흡이 얕아지고 순환이 부진해져 혈액 내 면역력이 떨어진다. 코로나 환경을 무조건 걱정하기보다 자연스럽게 적응하는 것도 좋다. 

 

3. 하루 6잔 이상 물 마시기

 

우리 몸에서 나오는 눈물, 침, 콧물 등의 테액근 우리 몸으로 들어오는 바이러스를 죽이는 역할을 하고 있는데, 몸에 수분이 부족해지면 체액 조절이 불균형해지는 면역력이 감소한다.
물은 좋은 영양분의 흡수를 돕고 나쁜 노폐물을 몸 밖으로 빼내는 역할을 하면, 온몸을 돌면서 산소를 운반하고, 혈액 순환을 돕고, 신진대사를 원활하게 한다.

 

4. 꾸준한 운동

 

걷기, 가벼운 유산소성 운동은 신진대사를 활발하게 해주고 외부 환경 변하에 적응하여 생명을 유지하는데 큰 도움을 준다. 가볍게 땀 흘리는 적당한 운동을 통해 관절을 강화시키고 심폐기능 향상 및 신경제 활성화, 기초체력을 향샹시켜준다. 처음 운동을 시작하는 분들은 과격한 운동보다 30분 정도 조깅처럼 걷는 운동부터 시작하면 좋다.

.

 

마지막으로 한 끼 식사에는 영양소가 골 구로 포함된 식단을 섭취하는 것이 좋다.
달걀, 쇠고기, 닭고기 등 단백질 섭취를 하는 것이 좋고, 비타민, 식이섬유가 풍부한 과일, 야채를 섭취하여 단백질과 비타민을 골고루 섭취해야 한다.
면역력을 높이는 음식으로는 마늘, 귤, 콩, 녹차, 토마토, 브로콜리, 강황, 생선, 버섯 등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을 준다. 면역력 높이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다. 건강의 기초는 면역력이자, 면역력은 모든 병을 이겨내는 내 몸 자체의 힘이다.

 

 

박성범 기자 psb0433@hanmail.net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헬스케어뉴스 #헬스케어칼럼 #칼럼 #면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