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철 황사에 먹으면 좋은 음식... 돼지고기

작성일 : 2021-03-29 11:51 수정일 : 2021-03-29 14:16 작성자 : 진민경 기자

 

만물이 소생하는 봄철, 모든 것이 새롭게 변화하는 계절이란 모든 사람들이 설레는 계절이다.
그러나 봄철이라고 다 좋은 것만은 아니다. 봄철의 불청객이라고 할 수 있는 황사가 본격적으로 시작됨에 따라 이로 인한 눈병과 호흡기 질환 등의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그런데 이런 황사로 인한 질환에는 돼지고기를 먹는게 도움이 된다고 한다.

 

해마다 봄만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반갑지 않은 손님 황사,
이 모래 먼지에는 철과 규소, 카드뮴, 알루미늄 등과 같은 중금속이 많이 함유 돼 있다.

 

공해물질인 중금속 은 결막염과 각막염 등 눈병을 유발하고 호흡기로 들어가면 천식이나 기관지염 등을 일으키게 된다.

 

그러면 이 같은 질환을 예방하고 또 피해가 생겼을 경우 에는 어떻게 해야 하나?

 

물론 병원을 찾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이겠지만 한방에서는 해독작용을 하는 돼지고기를 먹는 게 좋다고 한다.

 

돼지고기에는 중금속 등의 공해물질을 체외로 배출시키는 해독작용이 뛰어난다고 한다. 때문에 먼지가 많은 작업장에서 일하는 노동자들 뿐 아니라 도심의 공해 속에서 살고 있는 일반인들도 즐겨 찾아 먹는 음식이다.


돼지고기는 성인병 예방에 좋은 불포화 지방산이 많아 혈관 내 콜레스테롤의 축적을 막아줌으로써 동맥 경화와 고혈압 등에도 좋다고 알려줘 있다. 또한 빈혈 예방과 간장 보호, 그리고 어린이 성장 발육과 피부 미용에도 도움이 된다고 한다.

진민경 기자 jinmk@hanmail.net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헬스케어뉴스 #황사 #돼지고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