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시마 효능

작성일 : 2021-04-29 11:38 수정일 : 2021-04-29 13:52 작성자 : 진민경 기자

 

예부터 조미 재료로 널리 사용돼 온 다시마. 요즘의 다시마는 젊은 여성들에게 필수품이 됐다. 먹을거리뿐 아니라 저칼로리 다이어트 건강식품으로, 아름다움을 위한 동반자로 자리를 굳히고 있다.

 

한국의 다시마는 신라시대 중국으로 수출됐다는 기록이 있을 정도로 품질이 뛰어난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미역에 비해 단단하기 때문에 식용으로 자주 사용되지 않았다.

 

하지만 최근에는 다시마환, 농축 효소, 분말 등 다양한 형태로 개발되고 있다. 성분은 종류에 따라 다르지만 대체로 탄수화물 49%, 무기염류 26.5%, 수분 16%, 단백질 7% 등으로 구성돼 있다.

 

▮혈관건강

다시마에 풍부하게 들어있는 식이섬유 알긴산이라는 성분은 혈압과 콜레스트롤 수치를 낮춰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고, 콜레스트롤을 제거를 해주기 때문에 혈관이 깨끗해지고 혈액순환이 원활해지는 효과를 가지고 있다.

 

▮변비예방

다시마속에는 풍부한 식이섬유가 포함되어 있다. 이 식이섬유는 장운동을 촉진시켜주고 배변활동을 원할하게 해준다. 덕분에 변비를 해결하는데 도움이 되고 예방도 된다.

 

▮다이어트

다시마가 칼로리가 낮은 음식으로도 많이 알려줘 있다. 다시마의 낮은 칼로리와 풍부한 식이섬유가 체내의 지방흡수를 막아주는 효과를 가지고 있어서 다이어트에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다.

 

▮ 당뇨와 갑산성에 좋다

다시마의 식이섬유가 당이 체내에 흡수되는 것을 지연시켜주고, 당질에 흡수를 도와주어 혈당수치를 낮춰 준다. 또 다시마에 들어있는 요오드성분은 갑산성 호르몬에 주요성분이라 호르몬이 부족해서 생기는 갑산성 관련 질환을 예방할 수 있다.

진민경 기자 jinmk@hanmail.net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헬스케어뉴스 #다시마 #다시마효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