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사자(새삼)효능

작성일 : 2021-07-28 11:10 수정일 : 2021-07-28 11:10 작성자 : 진민경 기자

 

토사자(새삼)은 단년생 기생식물이며 잡초와 농작물 작은 나무의 종류 칡넝쿨등 닥치는데로 휘감아서 영양분을 빨아먹고 자라는 희귀식물 약초중 하나입니다.

 

뿌리가 없어 물과 영양분을 흡수할 필요도 없고,단지 다른 식물에 기생하여 영양분을 섭취하여 살아가는 어찌모면 좀악질적이고 생명력이 대단한 식물이다. 채취는9~10월이다.

 

토사자(새삼)효능

 

▮정력강화에 뛰어난 토사자효능이 있는데요 정자가 새어나가는것을 막고 정자생정의 수를 늘려주어 정자생성촉진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많은 중년 남성분들에게 관심을받고있다. 그러니 남성분들은 토사자를 잘 달여 지속적으로 섭취해주면 아주 좋다한다.

 

▮뼈를 강화시켜주는데 효과가 뛰어난 토사자효능이 있다. 특히 무릎과 마디마디의 관절, 허리에 평소 통증이 잦은 분들은 토사자를지속적으로 섭취해주면 토사자의 뼈를 튼튼하게해주는 여러성분에 의하여 쭈시고 아픈 통증을 완화시켜주는데 아주 좋다한다.

 

▮간과 신장기능을 강화시켜주는데 효과가 뛰어난 토사자효능이 있는데요 우리 몸의 양기를 돕고 신장기능을 원활하게 해줌으로써 평소 신장기능이 약해 나타날 수 있는 몽설, 유정, 음위증 등을 개선시키는데 도움이되므로 지속적으로 섭취해야한다.

 

▮토사자를 잘 달여 지속적으로 복용해주면체내에 쌓여 있는 유해한 노폐물과 결석들 혹은 잔재된 결석들 마저도 소변으로 배출시키며 제거하는 토사자효능이 있으므로 지속적으로 토사자를 섭취해주면 좋다.

 

​​​​▮출산을 앞둔 산모들의 태반을 안전시키고 강화시켜주는 토사자효능이 있으며 허약한체질인 분들에게도 자양강장제 효과가 뛰어나 건강을 강화시켜주는 효과는 물론 야맹증을 개선하는데에도 도움이되며 오줌소태, 설사등을 멎게하는데에도 좋다.
 

진민경 기자 jinmk@hanmail.net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토사자 #새삼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