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달한 간식 고구마의 5가지 효능!

작성일 : 2021-10-14 00:40 수정일 : 2021-10-14 08:46 작성자 : 김장미 기자

쌀쌀해지는 바람이 불어오면 문득 떠오르는 간식이 있다.
호 불면서 먹는 달달한 고구마이다.
맛도 좋고, 건강에도 좋은 고구마에 대한 효과 및 효능을 제대로 알아보자.

 

1. 변비 예방과 소화력 개선 고구마는 섬유질이 풍부하여 어린이와 성인 모두의 변비 예방에 도움이 될 수 있다.

또한 유익한 장내 세균의 개선과도 관련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소화계를 보호하는 식물성 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어서 십이지장 및 위궤양을 예방한다.

 

2. 면역력 강화 고구마는 비타민A와 비타민C가 풍부해 면역체계를 강화하고 감염을 예방하는 데 도움을 준다. 껍질이 주황색에 가까운 노란 고구마는 항산화 베타카로틴의 훌륭한 공급원인데 베타카로틴의 역할은 체내에서 비타민A로 전환 시켜 감염과 싸우기 위한 면역력을 높이는데 필수적인 영양분이다.
면역력을 강화하고 싶다면 고구마를 꾸준히 섭취하는 것을 추천한다.

 

3. LDL콜레스테롤 감소 섬유질이 풍부한 고구마는 LDL콜레스테롤을 낮추는 데 도움을 준다.
LDL콜레스테롤을 혈관에 각종 염증 반응을 일으키며 심장병, 비만 및 제2형 당뇨병의 위험을 초래한다.

 

4. 암 예방

노란 고구마에 있는 베타카로틴은 대장암을 예방하고 위험을 줄여준다.

또한 보라색 고구마에 들어 있는 카로티노이드는 남성의 전립선암 등을 예방하는 등 암과 싸우는 데 필수적인 식품이다.

 

5. 미용효과

고구마는 종류에 따라 비타민A, 비타민C, 비타민E 및 항상화제가 풍부하다.

비타민A는 콜라겐 합성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여 피부를 윤기 있고 젊게 만들어주고, 비타민C는 항염 작용을 하여 여드름과 같은 피부 질환을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김장미 기자 rlawkdal9@naver.com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건강 #고구마 #계절간식 #면역력강화 #암예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