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시대, 대세는 홈캉스! 이제 우리도 홈캉스 해보자!

작성일 : 2020-08-24 16:56 수정일 : 2020-08-24 17:11 작성자 : 김장미 기자

코로나19로 인해 사회적 거리두기가 장기화되면서 사람들 사이에서는 서로 간의 접촉을 최소화하는 ‘비대면(Untact) 문화’가 확산되고 있고, 집에 콕 생활을 즐기는 홈루덴스(Home Ludens) 족이 늘어나고 있다.
언택트와 집콕 두 가지를 함께 충족하며 즐길 수 있는 것이 ‘홈캉스’라고 생각된다.

 

‘홈캉스’란 ‘홈(Home)’과 ‘바캉스(Vacance)’를 합친 신조어로, 집에서 바캉스에 온 듯한 분위기를 만들고 휴식을 취하며 즐기는 것을 말한다.
답답한 마스크를 벗어버리고 시원한 에어컨, 먹고 싶은 음식들이 가득 들어있는 냉장고가 있는 집에서 즐길 준비를 해보자.

1. 집 안을 휴양지 분위기로 만들자!
이왕 홈캉스를 즐기는 거 휴양지 분위기가 나도록 꾸며보는 것은 어떨까?
우리 집도 가능할까?라는 생각은 당장 버려라. 
집 전체 인테리어를 바꾸지 않아도, 라탄 소품, 우드 소품, 초록색 식물만으로도 충분히 휴양지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하지만 홈캉스를 위해 식물을 키우는 것이 다소 부담스러울 수도 있기 때문에, 조화로 된 화분을 구매하는 방법도 있다.

2. 간단한 요리 만들기!
다 귀찮다면 배달음식을 주문해먹어도 좋긴 하지만, 간단한 음식 정도는 해먹는 것을 추천한다.
간단한 라면, 파스타, 카레 등도 좋고 휴양지 분위기를 내기 위해서라면 ‘가정용 미니 화로’에 해산물 구이, 고기 등을 구워 먹는 것도 좋다. ‘미니 화로’는 최근 한 예능 프로그램에서 출연자가 사용하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인기가 있는 제품이다.
크기가 작아서 부피를 차지하지 않고, 집에서 분위기 내기에 좋다.

3. 밀린 드라마 정주행 하기
평소 시간 맞춰 챙겨볼 수 없었던 드라마를 편안하게 정주행 해보자.
아니면, 넷플릭스도 추천한다. 지루할 틈이 없게 만드는 볼거리로 홈캉스하는 동안 우리 눈을 즐겁게 해줄 것이다.
넷플릭스 몇 가지를 추천해보자면 전 세계에 K-좀비 열풍을 일으킨 킹덤, 긴장감과 몰입감이 최고조인 버드 박스, 거대의 상금이 걸린 방탈출 게임 이스케이프 룸을 추천한다.

4. 취미생활 즐기기
마음 편히 여유롭게 취미생활 즐기기가 어려웠다면, 홈캉스를 즐기며 도전해보는 것은 어떨까?
‘비즈 꽃반지 만들기’ 비즈와 우레탄 줄을 인터넷에서 구매한 후 유튜브로 꽃반지 만들기 영상을 보며 따라 한다면, 하루에 열 개는 금방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라탄 공예’ 인터넷에서 라탄 공예 준비물을 구매한 후 영상을 보며 따라 하면 요즘 핫한 라탄 바구니를 완성할 수 있다.
굳이 재료를 구매하지 않아도 되는 독서, 영화 보기, 음악 감상 등 다양한 취미생활을 즐겨보자.

 

지금 시기에는 외부 활동을 최대한 자제하는 것이 선택이 아니라, 의무다.
집 안에서 침대와 한 몸이 되지 말고, 집 안에서도 즐길 수 있는 홈캉스를 하며 또 다른 새로운 추억을 만들었으면 한다.

 

 

김장미 기자 rlawkdal9@naver.com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코로나19 #여행 #휴가 #홈캉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