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 건강하게 걷고 싶다면?

작성일 : 2020-04-18 16:28 수정일 : 2020-04-20 15:27 작성자 : 이재희 기자

[죽기 전까지 걷고 싶다면 스쿼트를 하라-고바야시 히로유키]

앉아서 근무하는 시간이 늘어나며 운동과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요즘, 내 눈길을 사로잡는 <죽기 전까지 걷고 싶다면 스쿼트를 하라>라는 책이 있기에 읽어 보았다.

이 책의 저자는 ‘고바야시 히로유키’다. 1960년 사이타마(埼玉)현에서 태어나 87년 준텐도대학(順天堂大學) 의학부를 졸업하고 92년 준텐도대학(順天堂大學) 대학원 의학 연구과를 수료하였다. 런던대학 부속 영국 왕립 소아병원 외과, 트리니티 대학부속 의학연구센터 아일랜드 국립 소아병원 외과를 거쳐, 준텐도대학(順天堂大學) 소아외과 교수, 조교수로 있다.

●스쿼트란?

스쿼트는 허벅지가 무릎과 수평이 될 때까지 앉았다 섰다 하는 동작으로, 가장 기본적인 하체운동이다.

 

●왜 스쿼트일까?

1.전신의 근육을 효율적으로 단련할 수 있다.

-쭈그리고 앉는 동작을 반복하는 스쿼트로 온몸의 근육을 단련할 수 있다.

2.온몸 구석구석까지 맑은 혈액이 순환한다.

-노화와 질병을 막을 수 있다.

3.자율신경의 균형을 조절한다.

-숨이 차는 힘든 운동을 하면 자율신경의 균형이 깨진다. 그러나 천천히 심호흡 하며 실천할 수 있는 스쿼트라면 자율신경의 균형을 조절하는 것이 가능하다.

 

●스쿼트의 놀라운 효과

시간을 투자하면 그만큼 보상을 받아야 하는 것이 원칙! 스쿼트를 함에 있어 우리가 얻는 것이 무엇인지 살펴보았다.

-스쿼트 하나로 전신 근육 단련

-체지방 연소

-허리통증 완화

-혈액순환의 개선으로 인해 병에 걸리지 않고, 냉증 개선 및 어깨·목 결림 방지

-치매 예방

-변비탈출 및 변실금·요실금 예방

스쿼트에는 하체 근육을 단련할 뿐만 아니라 면역력 향상, 치매 예방, 요실금 방지, 변비 개선, 마음을 긍정적으로 만드는 작용 등 놀라운 효과가 많이 숨어있었다.

스쿼트가 별거 아닌 것 같지만 건강기능 효과가 입증된 중요한 운동이며, 최고의 전신운동이자 최강의 건강법이라고 소개하고 있다.

 

“운동을 해보려고는 하는데 실천하기가 쉽지 않다” “몸이 안 따라준다” “할 시간이 없다.”
하지만 스쿼트라면 문제없다. 지속하기 어려운 이유를 찾을 수 없다. 이 책의 책장을 자유롭게 넘기면서 눈으로 읽고 머리로 생각하는 힘이 있는 당신이라면 지금이라도 시작할 수 있다.

 

살아가며 절대 게을리 해선 안 되며, 꾸준한 관리를 해야 하는 것이 건강이다.

행복한 삶을 살기 위해 빼놓을 수 없는 것이 건강이며, 건강하게 사는 것만큼 행복한 것은 없다.

이제는 장수시대, 건강하게 걷기 위해 하루에 5분만 투자해보자.

 

“스쿼트를 하는 것만으로 당신의 인생은 확실히 달라질 것이다.” -17P.

 

-교보문고 참고

이재희 기자 dlwogml3335@naver.com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독서 #죽기전까지걷고싶다면스쿼트를해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