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같은내부모님 데이케어 소개

전화번호
063-255-8090
주       소
전북 전주시 덕진구 가리내로 94 (덕진동1가) 4층
홈페이지
http://금쪽같은내부모님.com/

늘 가족 같은 마음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금쪽같은 내부모님 데이케어

“내 부모님처럼 금쪽같이 모시겠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따라 어르신들에게 늘 가족같은 마음으로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겠습니다.

금쪽같은 내부모님 데이케어는 치매, 뇌졸중 등 노인성 질환으로 고생하시는 어르신들과 그 가족분들을 위한 요양시설로 전문인력이 헌신적으로 봉사하고 보살핌으로 어르신들에게 더 나은 삶을 추구할 수 있도록 노력하는 지역사회 노인복지시설이다.

또한 자타 공인 전북 최고의 시설과 어르신 케어 시스템을 자랑한다. 330평의 넓은 공간에서 자유롭게 이동하고 활동하시며 노후 여가는 물론이고, 세심한 돌봄을 실천하고 있는 노인주간보호센터이다.

 

[시설사진]

내부전경
쉼터
수다방
체력단련실
물리치료실
전국최초로 설치된 UV천연살균방역시스템

 

[운영채널]
블로그 : https://blog.naver.com/gold-parents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boomonim

 

인터뷰

금쪽같은 내부모님 데이케어 이승현 대표와 김대중 시설장
 

이승현 대표(좌), 김대중 시설장(우)


Q 두 분 소개 부탁드립니다.

이승현 대표 - 주로 대외업무를 담당하고 있습니다. 집에서는 아내이자 아이 엄마지만 이곳에서는 대표로 금쪽같은 내부모님을 이끌어 나가고 있습니다.
김대중 시설장 - 이곳에서 살림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장보기부터 어르신들의 케어 또한 시설 정비까지 마당쇠로 역할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이 대표와 김 시설장은 부부로 함께 시설을 운영하고 있다.


Q 어떻게 노인주간보호 센터를 운영하게 되셨는지?

김 시설장 - 대기업((주) 팔도)에서 직장 생활을 하다 문득 점점 연로해져가는 부모님과 가족들을 보며 노후에 대해 생각하게 되었고 이후 나의 노후를 진지하게 고민하던 중, 내가 살고 싶은 노후와 내가 주도적으로 만들 수 있는 노후를 꿈꾸었고 이를 위해 장기요양기관을 설립한다는 목표를 가지고 조금은 남들보다 늦게 만학도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고 센터를 운영하게 되었습니다.


Q 운영하시면서 이것만은 지켜야겠다고 생각하신게 있으시다면?

김 시설장 - 어르신들의 인권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주간노인복지센터는 돌봄이 기본이겠지만 가장 첫 번째로 생각하는 것은 인권이고 두 번째는 안전 세 번째는 위생으로 어르신들의 인권은 꼭 지켜져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돌봄의 첫 번째 방침도 노후가 되었을 때 ‘내가 받고 싶을 것’, ‘내가 하고 싶을 것’, ‘내가 먹고 싶을 것’이 무엇인지 먼저 생각하고 그것들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Q 특별히 기억에 남는 어르신이 있다면?

김 시설장 - 기관 설립 후 1번으로 입소하셨던 어르신입니다.
공격적인 치매증상으로 가족들 모두 포기하는 마음으로 마지막 선택지인 우리 기관을 선택했으나 최근까지도 잘 지내셨습니다.

공격성이 심해질 때는 많이 맞기도 했지만 얼마전 요양원으로 옮기실 때까지 치매도 개선되고 너무 행복감을 느꼈고 지금까지도 가장 기억에 남는답니다.


Q 장기화된 코로나19로 힘든점이 있다면?

김 시설장 - 어르신들과 함께 야외 프로그램을 진행하지 못하는 점이 가장 큰 어려운 점이면서 아쉬운 점입니다.

버스를 대절해서 정기 소풍도 가고, 최소 일주일에 한번씩 덕진공원이나 건지산으로 산책을 다녔었으나 현재는 그럴 수 없음이 너무나 아쉽답니다.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어 어르신들과 함께 야외 소풍도 가고 멋진 풍경도 보았으면 좋겠습니다.


Q 앞으로의 목표가 있으시다면?

이 대표 - 여기 계신 어르신, 앞으로 모시게 될 어르신 모두 건강하게 제2의 집처럼 지내실 수 있게 해드리는 게 저와 저의 시설 모든 선생님들의 목표입니다.

 

이용안내

전북 전주시에 거주하시는 어르신으로써

■ 이용대상자
장기요양 등급판정을 받으신 어르신
치매, 중풍 등 노인성 질환으로 전문 치료사의 보호가 필요한 어르신
외상 또는 기타 질환으로 보호가 필요한 65세 이상 어르신
기초생활 수급자, 의료급여중 어르신
단기간 가족보호를 받을 수 없는 어르신 등이 이용 가능하다.


■ 이용절차
전화문의 및 계약상담 ▶ 서류작성 ▶계약결정 ▶계약완료

 

시설특징

금쪽같은 내부모님 데이케어는 어르신의 인권을 가장 우선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활동의 자유와 안전의 권리, 쾌적한 환경을 보장받을 권리 등을 최우선으로 두고 있다.

330평(단층면적)의 넓은 공간에서 자유롭게 이동하고 활동하기에 입소 후 어르신들의 근력이 타 기관에 비해 우수하다. (입소자 95명 중 휠체어를 의존하는 어르신은 1명뿐이다.)

또한 시내 전 지역 차량운행으로 차량을 이용해 편안하고 안전하게 어르신들이 시설을 이용할 수 있다.

시설위치
전북 전주시 덕진구 가리내로 94 (덕진동1가) 4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