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병원

전라북도 남원노인요양병원 소개

전화번호
063-630-7777
주       소
전북 남원시 산성길 51-15
홈페이지
http://www.nwhospital.co.kr

보건복지부 인증 의료기관 심평원 적정성 평가 1등급

남원노인요양병원은 보건복지부 인증 1등급 의료기관으로 ‘믿음, 소망, 사랑’의 기본이념을 담고 있다. ‘마음에서 마음으로 전하는 사랑’이라는 미션 아래 재원환자들이 정서적, 신체적으로 편하게 지낼 수 있도록 직원과 환자, 보호자가 서로 협력하며 소통하는 하나의 공간이다.

남원노인요양병원은 공립요양병원으로 공공보건 의료사업을 통해 지역주민과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 노인성 질환 및 치매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으며, 관내 유관기관들과 연계하여 다양한 사업 및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사회의 공공보건의료 발전에 이바지하고 있다.

이용안내

남원노인요양병원은 ‘보건복지부 시·도립 노인치매요양병원의 운영지침’을 기반으로 2009년 위탁을 통해 공공요양병원으로서의 역할을 하고 있다. 서북권 지역의 유일한 전문 재활요양병원으로 뇌졸중, 치매, 척수손상 등 복합질환으로 인한 중증재활환자들의 개별적 맞춤형 운동치료를 진행하고 있다.

재활치료실 모습


현재 전체 217병상-1층 29병상(경증환자), 2층 105병상(치매환자), 3층 83병상(전문 재활환자)을 운영하고 있으며 가정의학과, 재활의학과, 한방과, 부인과 등 4개의 진료과에 임상경험이 풍부한 전문의가 배치되어 양·한방 협진을 통해 어르신들을 진료하고 있고, 다양한 복지프로그램 운영으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2019년 2층 증축공사를 통해 치매환자의 전문적 치료를 위한 공간이 조성되었으며 추후 치매환자를 위한 병동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병원특징
1층 로비

관내에서는 남원의료원에서만 진행되던 특수건강진단이 2019년 7월 특수건강진단기관으로 지정되면서 관내의 읍·면·동 지역주민들의 이동적 불편함과 제약들을 해소시킬 것으로 보인다.


의료봉사를 통해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에 대한 체계적인 관리와 가족의 생활 안정에 기여하고, 노인보건의료에 관한 문제점을 인지하여 주민들에게 봉사함으로써 지역사회 보건 향상에 기여하고 있다.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행사에도 의료를 지원하여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며, 전년도 기준 노인복지관 의료지원 8회(171명), 5일장 의료지원 7회(157명), 치매인식개선 캠페인활동 5회(700명), 취약계층 후원물품 및 도시락 전달 12회 등 다양한 공공보건서비스를 제공하였다.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간병비 지원사업 및 소모성 물품 지원을 통해 지난해 입원환자 중 97명의 환자와 보호자의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덜어드렸고 본 사업은 현재도 진행 중에 있다.

벚꽃이 만발한 남원노인요양병원 입구
 
병원위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