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2020년 자기혈관숫자알기 온라인 캠페인 진행

- 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진행 -

작성일 : 2020-09-04 17:12 수정일 : 2020-09-04 17:27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군산시보건소는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주간을 맞아 “자기혈관숫자알기 온라인 캠페인”을 7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자기혈관숫자알기란 스스로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수치를 알고 관리하는 것을 말한다. 이번 캠페인은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확산에 따라 기존의 체험형 프로그램 대신 비대면 교육 홍보 캠페인으로 추진한다.

캠페인 참여방법은 ▶ 군산시보건소 홈페이지(www.gunsan.go.kr/health)에 접속 ▶ 공지사항에서 ‘자기혈관숫자 알기 온라인 캠페인’을 클릭 ▶ 심뇌혈관질환 예방에 관한 기초상식 교육 후 퀴즈 풀기이다.

군산시민 누구나 참여가능하며, 정답자 중 추첨을 통하여 모바일문화상품권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 고위험군에 고혈압·당뇨가 속해있는 만큼 심뇌혈관질환 예방관리수칙을 숙지하고 실천을 통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

이번 캠페인을 통해 자기혈관숫자알기의 중요성을 널리 홍보하여 생활 속 행동변화를 유도함으로써 질환을 예방하고 합병증을 감소시키는 데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관리과(☎460-3286)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군산시 #자기혈관숫자알기 #캠페인 #온라인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