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노인신경의학회 추계학술대회 개최

- 12월 5일 온라인으로 개최 -

작성일 : 2020-12-03 11:28 수정일 : 2020-12-03 12:11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한노인신경의학회 추계학술대회가 오는 12월 5일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이번 학술대회에는 노인신경영역의 재활/운동치료와 신경과 의사의 역할을 주제로 열린다.

노인신경의학회는 신경과 영역의 다변화에 대한 일환으로 운동과 인지분야 재활에 대하여 회원들과 같이 논의하기 위한 목적에 해당 주제를 마련하게 됐다는 설명이다.

이번 학술대회는 1부와 2부로 나누어 진행되며 노인신경질환에서의 물리치료, 인지치료, 전정재활치료를 다룰 예정이며, 또한 노화 과정에서 흔히 발생하는 정동장애에 대해서도 검토할 예정이다.

학술대회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https://www.ksgn.or.kr/workshop/202002/regi_info.php)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한편, 대한노인정신의학회는 대한민국의 노인 정신질환을 연구하고 진료하는 전문가들의 학회이다. 1993년 11월 창립준비위원회를 발족하여 1994년 4월 창립총회 및 학술대회를 개최하였고 년 4회의 회보 발행 및 춘계 · 추계 학술대회를 진행하고 있으며, 아시아-태평양 지역과 세계 학술대회를 개최하고 있어 노인정신의학의 최신 이론 및 임상연구의 결과를 발표하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한노인신경의학회 #추계학술대회 #헬스케어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