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산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적정성평가 1등급 획득

- 건강보험심사평가원 4년 연속 1등급 -

작성일 : 2021-05-06 08:51 수정일 : 2021-05-06 09:42 작성자 : 문성일 기자

4년 연속 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 잘 하는 우수병원으로 선정된 익산병원


익산병원이 최근 발표된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제6차 적정성평가에서 최고등급인 1등급을 획득함으로써 4년 연속 우수병원으로 선정됐다.

만성폐쇄성폐질환은 흡연이나 대기오염 등으로 발생하는 만성폐질환으로, 점차 심해지는 호흡곤란과 기침, 가래를 특징으로 한다. 이번 평가는 지난 2019년 5월부터 2020년 4월까지 만성폐쇄성폐질환으로 입원치료를 받은 만40세 이상 환자에게 치료를 실시한 6,400여 개 의료기관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주요 평가 지표는 폐 기능 검사 시행률, 흡입기관지 확장제 처방환자 비율, 지속 방문 환자 비율 등으로 익산병원은 종합점수 90.6점을 획득해 전체평균보다 높은 점수를 기록해 치료의 질을 입증했다.

익산병원 호흡기내과 최인선 과장은 "내과 진료에서 큰 부분을 차지하는 폐질환에 대해 적정성평가 1등급을 받은 것은 높은 질적 수준을 인정받은 결과로 코로나19와 미세먼지 등으로 인한 호흡기질환의 불안감이 고조되는 가운데 좋은 평가를 받게 돼 큰 책임감을 느낀다. 환자들이 더욱 안심하고 수준 높은 의료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익산병원 #만성폐쇄성폐질환 #적정성평가 #건강보험심사평가원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