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기초의학협의회, 제28회 대한기초의학 학술대회 개최

- 노벨상 수상자 초청 특별강연도 함께 열려 -

작성일 : 2021-06-16 15:38 수정일 : 2021-06-16 16:19 작성자 : 문성일 기자

대한기초의학협의회는 오는 6월 24일부터 25일까지 양일간 온라인과 경북대학교 의과대학 학정동 캠퍼스(개ㆍ폐회식)에서 제28회 대한기초의학 학술대회 개최한다고 밝혔다.

‘벤치에서 융합으로(from bench to convergence)’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대한기초의학협의회가 주최하고 대한기생충학ㆍ열대의학회, 대한미생물학회, 대한바이러스학회, 대한법의학회, 대한병리학회, 대한생리학회, 생화학분자생물학회, 대한약리학회, 대한예방의학회, 대한의사학회, 대한해부학회가 참여한다.

특히 이번 학술대회는 노벨상 수상자의 초청 특별 강연이 준비되어 있다. Dr. Michael Houghton의 “Great journey for hepatitis C virus가 준비되어 있으며, Dr. May-Britt Moser의 Neural mechanisms for space and time: A journey into the brain's entorhinal cortex가 준비되어 있다.

이와 함께 COVID-19와 MRC에 대한 기초의학화 임상의학의 최신 정보를 접할 수 있는 세션들이 마련되어 있다.

등록은 대한기초의학 학술대회 홈페이지(http://www.kbms.or.kr/)에서 할 수 있으며 대한의협 평점 최대 12점(24일 6평점, 25일 6평점)이 부여된다.

자세한 문의는 학술대회 조직위원회 사무국 053-766-0006으로 하면 된다.

한편 대한기초의학협의회는 기초의학교육과 연구의 활성화를 통하여 국민복지 향상에 기여하고 우리나라 의학 수준을 선진국 수준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1989년에 창립되었으며, 현재는 기초의학학회 11개가 회원으로 참여하는 협의회로서, 기초의학 관련 학회를 대표하여 대한의학회 산하 협의회로 활동하고 있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대한기초의학협의회 #대한기초의학학술대회 #노벨상 #특별강연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