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안군치매안심센터, 제7기 쉼터 수료식 진행

- 초기 치매환자를 위한 인지재활프로그램 운영 -

작성일 : 2021-06-17 09:48 수정일 : 2021-06-17 10:35 작성자 : 문성일 기자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지난 16일 초기 치매환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제7기 쉼터 프로그램을 마무리하고 수료식을 진행했다.
 

지난 16일 열린 진안군 제7기 쉼터 수료식


이번 제7기 쉼터 프로그램은 지난 3월 15일부터 3개월간 진행됐으며 매주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3시간 동안 다양한 인지 건강 프로그램으로 운영했다.

쉼터 인지 재활 교실은 보건복지부에서 인증한 교재를 활용해 초기 치매환자들에게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써 치매환자의 사회적 고립 및 외로움을 예방하는데 큰 몫을 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또한 원예치료, 공예치료, 미술치료, 운동치료 등의 인지자극 프로그램도 포함해 치매 환자들이 평소에 경험해 보지 못한 다채로운 활동을 진행하여 참여자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이번 쉼터 프로그램에 참여한 대상자는 “지금까지 경험하지 못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접할 수 있는 기회를 줘 너무 고맙고, 프로그램에 참여하면서 매우 행복했다."라고 말했다.

진안군치매안심센터 관계자는 “전문적인 인지 건강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치매를 조기에 관리하고 치매 증상을 호전시키기 위한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라며 “지역사회에서 치매가 있어도 더불어 살아갈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진안군치매안심센터는 7월 말부터 제8기 쉼터 프로그램을 재개할 계획이며 참여를 원할 경우 진안군치매안심센터 대표전화 063-430-8588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진안군치매안심센터 #쉼터 #수료식 #초기치매환자 #치매환자 #헬스케어뉴스

의료 최신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