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산시 조촌동, 이편한치과 저소득층에 재능기부 실천

- 무료로 임플란트, 틀니 치료 받으세요! -

작성일 : 2020-03-09 11:50 수정일 : 2020-03-12 13:53 작성자 : 문성일 기자

군산시 조촌동에 소재한 이편한치과(병원장 이동근)에서는 저소득층의 틀니 및 임플란트 치료를 무료로 지원하고 있어 주변을 훈훈하게 하고 있다.

[사진 - 군산시 제공]

이번 후원은 매달 2명씩, 매년 24명에게 치아가 없어서 식사하는데 문제가 있었으나, 고액의 치료비가 부담스러운 저소득층을 위해 조촌동 주민센터와 이편한치과가 협약하여 필요한 치료를 본인부담금 없이 전액 무료로 추진하는 사업이다.

이동근(이편한치과 병원장)원장은 “치과치료 비용이 저소득층에게는 부담이 되어 치료시기를 놓치는 경우가 많은데 이런점들이 많이 안타까웠습니다. 우리의 재능기부로 많은 사람이 행복해질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조촌동장은 “음식 씹는데 불편함을 느끼게 되면, 영양결핍으로 이루어져 질병에 노출될 수 있는 원인이 될 수 있다며 이번 협약을 통한 재능기부를 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며 마음을 전했다.

금번 재능기부로 조촌동 관내 소외된 분들의 치과치료의 문턱이 낮아져 코로나19로 많이 침체, 경직되어 있는 최근 어려운 경기에 작은 등불이 되길 간절히 바래본다.

조촌동주민센터 맞춤형복지계에서는 최근 어르신들의 생일 잔칫상 후원을 비롯한 다양한 접근방식으로의 후원자 개발을 적극적으로 모색하고 있어 주변의 많은 귀감이 되고 있다.

후원 혹은 재능기부에 참여하고자 하는 분은 조촌동 행정복지센터(454-7517)로 문의하면 된다.

 

문성일 기자 moon@healthcarenews.or.kr
"정확하고 빠른 전라북도 소식으로 지역공동체의 건강한 내일을 위한 건강한 정보를 전달드리겠습니다."
저작권ⓒ '건강한 인터넷 신문' 헬스케어뉴스(http://www.hcnews.or.kr)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전주시 #조촌동 #이편한치과

복지 최신 기사